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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생물자원 부국의 초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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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생물자원에 대한 다양성을 연구하고 해양생물 산업에 대한 기본소재를 확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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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은 학습을 통해 협력하고 성장하는 행복학습도시라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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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 함께 나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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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생명농업을 만들어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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친환경농업 및 과학영농기술, 농업동향 및 유통마케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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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박래 군수님! 이게 ‘행정’입니까? 글의 상세내용

『 노박래 군수님! 이게 ‘행정’입니까?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노박래 군수님! 이게 ‘행정’입니까?
작성자 김** 등록일 2017-05-16 조회 972
첨부
「서천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민간위탁 사무」를 살펴 보면서, 저희가 느끼는 감정은 “이게 행정이냐?”는 의구심이 들 정도입니다.

첫 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은 이제 더 이상 민간위탁사무가 아닙니다. 『폐기물관리법』이 개정된 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민간위탁’운운하고 있는 지? 서천군 행정이 앞이 캄캄합니다.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은 『폐기물관리법』 제14조 제8항에 근거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대행」에 따른 용역계약이며, 환경부 고시 제2016-108호(2016. 6. 7)에 따른 ‘생활 폐기물 수집·운반 대행계약을 위한 원가계산 산정방법에 관한 규정‘에 따라 원가계산을 산출하고, 용역계약을 체결해야만 합니다.

서천군청 홈페이지에 공지하는 ‘결산보고(운영 현황)’ 또한 위 고시 별첨의 양식에 따라야 합니다.

둘 째, 조례개정입니다.
『서천군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2013. 12. 11)』
『서천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위탁업체 평가에 관한 조례(2013. 9. 27)』도 『폐기물관리법』개정에 따라 개정했어야 함에도, 아직까지 구조례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민간 위·수탁 계약」과 용역계약은 어마어마한 차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민간 위·수탁 계약」은 『지방자치법』을 근간으로 하고
「대행 용역계약」은 『지방재정법』을 근간으로 하며,
그 업무의 성격, 영역 및 책임소재 등이 매우 다른 행태입니다.

현재 시행중인 서천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민간위탁 사업」은 법적 효력을 상실한 지 오래된 근거없는 행정행태로서, 법의 보호를 받지 못합니다.
이것이 전임 사업자가 형사적 책임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은 주요한 사유일 것이라고 추정됩니다.

‘용역계약’은 ‘감사권’이 없습니다. 그래서 ‘조례’를 통하여 ‘평가’만 할 뿐입니다.
‘(합)장항운수’는 ‘수탁자’가 아닌, ‘용역계약 당사자’입니다.


노박래 군수님!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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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박래 군수님! 이게 ‘행정’입니까? 글의 상세내용

『 노박래 군수님! 이게 ‘행정’입니까?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서천군의 행정과실
작성자 김** 등록일 2017-05-17 조회 858
첨부
(1)2017. 2.1일 (합)장항운수와 체결한 「서천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민간위탁 위수탁계약」은 그 효력이 없습니다.
(2)위 (1)항의 전제인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원가계산 용역」또한 환경부 고시 제2016-108호(2016. 6. 7)를 위반한 것으로
그 효력이 없습니다.
(3)현재 서천군청 홈페이지에 공시하고 있는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운영현황」도 현행 환경부 고시에 부합하도록 개선되어야 합니다.
(3)『서천군 폐기물 관리에 관한 조례(2013. 12. 11)』 는 조속히 개정해야 합니다
(4)『서천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위탁업체 평가에 관한 조례(2013. 9. 27)』도 개정해야 합니다.

위와 같이 어마어마한 행정적 책임을 가지고 있는 서천군수는 '퇴직금 미수령'으로 고통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인 '환경미화원'들에게 즉시 퇴직금을 대위변제하시기 바랍니다.


차제에「서천군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용역에 대한 항구적이고, 발전적인 대책을 강구하여, 다시는 서천군에서 「생활폐기물 수집·운반 」과 관련한 불편부당함이 없도록 보살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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