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정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페이지 인쇄

보도자료

서천군, 귀농귀촌의 어려움 교육으로 해결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서천군, 귀농귀촌의 어려움 교육으로 해결
작성자 오대석 등록일 2017-05-19 조회 532
첨부 jpg 파일명 : (18일)서천군 귀농귀촌의 어려움 교육으로 해결 (3).JPG (18일)서천군 귀농귀촌의 어려움 교육으로 해결 (3).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29730&fileSn=0 (18일)서천군 귀농귀촌의 어려움 교육으로 해결 (3).JPG
(18일)서천군 귀농귀촌의 어려움 교육으로 해결 (3).JPG
서천군, 귀농귀촌의 어려움 교육으로 해결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성공적인 귀농귀촌 초급 영농교육으로 귀농 자신감 유도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비옥한 토양, 농사짓기 좋은 환경 조건 및 귀농하기 좋은 여건으로 최근 귀농ㆍ귀촌인의 정착이 늘고 있다.

그 배경 속에는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의 귀농귀촌 영농정착 교육이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6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하는 1차 귀농귀촌 영농정착 교육은 선착순으로 모집한 예비 귀농ㆍ귀촌인 30명이 대상이며, 체계적인 기초영농 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귀농 선배와의 농가체험에서부터 정착 후 지역주민과의 융화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영농 생력화를 위한 소형농기계 안전사용 교육, 작물보호제의 활용 등 실제 영농에 앞서 알아야 할 것들을 일목요연하게 설명할 계획이며, 귀농ㆍ귀촌할 지역의 문화를 탐방하는 시간도 가졌다.

특히, 귀농ㆍ귀촌 후 영농에서 발생할 현장문제를 기술적으로 도움 받을 수 있는 농업기술센터 자체강사로 구성된 교육일정도 포함되어 있어, 교육이 끝난 후에도 요청에 의해 원하는 작목의 컨설팅이 지속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첫째 날 교육을 들은 교육생은 “많이 준비하고 선택한 귀농이지만 막상 영농을 시작하려니 많이 부족함을 느껴 이번 교육을 신청했다”면서, “그 동안 혼자 준비하려니 답답했는데 이번 기회에 그 동안의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을 진행 중인 귀농귀촌지원팀 관계자는 “미리 준비하는 행동이 그렇지 않는 것보다 귀농 영농 정착의 시행착오를 줄이는 방법이다”며, “이번 교육이 안정적인 조기 정착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6월 예정인 귀농ㆍ귀촌 중급교육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줄 것을 당부했다.
==========
담당부서 :
홍보팀
담당자 :
오대석
연락처 :
041-950-4003
최종수정일 :
2016-12-19 20:2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