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정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페이지 인쇄

보도자료

문산면, 복지 위기가구 신속 발굴 추진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문산면, 복지 위기가구 신속 발굴 추진
작성자 구정화 등록일 2018-12-05 조회 127
첨부 jpg 파일명 : 사진(5일) 문산면, 복지 위기가구 신속 발굴 추진.jpg 사진(5일) 문산면, 복지 위기가구 신속 발굴 추진.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43369&fileSn=0 사진(5일) 문산면, 복지 위기가구 신속 발굴 추진.jpg
사진(5일) 문산면, 복지 위기가구 신속 발굴 추진
문산면, 복지 위기가구 신속 발굴 추진
- 위기 가구 발굴단 ‘문산면 129’, 복지사각지대 문제 효과적 해결 기대! -

서천군 문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정춘길)는 5일 복지이장, 복지반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적십자 회원 50여명으로 구성된 위기 가구 발굴단‘문산 129’위촉식을 개최했다.

이날 위촉식은 서천군이 지난 11월 위기 가구 발굴단을 구성하면서 각 읍?면 위촉 및 교육이 개별적으로 이루어지는데 있어 군내에서 첫 번째로 실시된 것이다.

‘문산 129’는 보건복지부콜센터 번호 129를 따와 언제든지 가까이에서 주민들에게 찾아가 신속하게 위기가구를 발굴하고 주민 복지를 향상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 문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이장 등 인적안전망을 더욱 안전하고 튼튼하게 구성해 매년 다양하고 복합적인 사회적인 문제의 발생에 대해 선제적으로 대처할 방침이다.

발굴단원은 지역 내 위기상황이 의심되거나 발생되는 경우 사회복지 공무원에게 신고하고 담당 공무원은 현장을 방문해 위기 상황을 확인하고 지원을 연계함으로써 지역복지의 활성화에 기여하게 된다.

정춘길 문산면장은“앞으로 문산 129 단원들이 지역 내 꼭 필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숨어 있는 위기 가구를 신속하게 발굴할 수 있도록 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일동 위기발굴단원은 “사회복지공무원과 위기발굴단이 함께 논의한다면 복지사각지대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고 문산면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라며 의지를 피력했다.

한편, 이날 서천군보건소와 연계한‘생명지킴이 교육’을 함께 실시해 자살고위험군에 대한 조기 발굴 방법 등 자살 위기 상황 대처방안을 강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 관련부서: 문산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 041-950-6488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팀
담당자 :
구정화
연락처 :
041-950-4214
최종수정일 :
2018-10-11 19:2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