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정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페이지 인쇄

보도자료

한산면, 건강한 반찬봉사 위한 소통 간담회 실시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한산면, 건강한 반찬봉사 위한 소통 간담회 실시
작성자 구정화 등록일 2019-01-09 조회 86
첨부 jpg 파일명 : 사진(9일) 한산면, 건강한 반찬봉사 위한 소통 간담회(한산면이 건강한반찬봉사추진을 위해 관계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jpg 사진(9일) 한산면, 건강한 반찬봉사 위한 소통 간담회(한산면이 건강한반찬봉사추진을 위해 관계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44273&fileSn=0 사진(9일) 한산면, 건강한 반찬봉사 위한 소통 간담회(한산면이 건강한반찬봉사추진을 위해 관계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jpg
사진(9일) 한산면, 건강한 반찬봉사 위한 소통 간담회(한산면이 건강한반찬봉사추진을 위해 관계자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한산면, 건강한 반찬봉사 위한 소통 간담회 실시
- 보건소와 연계해 적정 염도 측정 진행 등 건강한 반찬봉사 추진 박차 -

한산면행정복지센터(면장 한상일)가 지난 8일 면장실에서 사랑의 반찬드림팀 건강한 반찬봉사를 위해 봉사단 대표들과 소통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간담회는 2018년 반찬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운영 문제점을 도출하고 영양 및 위생관리 등 취약한 부분에 대한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간담회 결과, 반찬 서비스를 이용하는 대상자가 건강 취약계층임을 고려해 서천군보건소와의 연계해서 적정 염도 측정을 실시하고 전문영양사의 식단 및 레시피를 제공받기로 했다.

또, 모든 반찬봉사단이 위생?영양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하는 등 안전하고 건강한 반찬봉사를 위해 노력을 다하기로 결정했다.

한상일 면장은 “반찬드림서비스는 스스로 반찬을 만들어 먹기 어려운 이웃에게 꼭 필요한 사업”이라며,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난 만큼 올해도 봉사단들이 솔선수범해 참여하고 서비스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사랑의 반찬드림서비스는 한산면, 한산사랑후원회, 한산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반찬드림팀이 손잡고 매월 2회씩 영양 취약계층 35세대에 반찬을 전해주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으로, 한산지역 10여개 여성단체가 릴레이 봉사로 참여해 민관협력의 좋은 본보기가 되고 있다.


◎ 관련부서: 한산면행정복지센터 맞춤형복지팀 ☎ 041-950-6429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팀
담당자 :
구정화
연락처 :
041-950-4214
최종수정일 :
2018-10-11 19:2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