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정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페이지 인쇄

보도자료

서천군, ‘사회적기업 육성’경제침체 극복 열쇠!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서천군, ‘사회적기업 육성’경제침체 극복 열쇠!
작성자 구정화 등록일 2019-03-08 조회 158
첨부 jpg 파일명 : 사진(8일) 서천군, 사회적기업 육성 경제침체 극복 열쇠!(사회적기업 진입 설명회) (1).jpg 사진(8일) 서천군, 사회적기업 육성 경제침체 극복 열쇠!(사회적기업 진입 설명회) (1).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45919&fileSn=0 사진(8일) 서천군, 사회적기업 육성 경제침체 극복 열쇠!(사회적기업 진입 설명회) (1).jpg
사진(8일) 서천군, 사회적기업 육성 경제침체 극복 열쇠!(사회적기업 진입 설명회) (1)
서천군, ‘사회적기업 육성’경제침체 극복 열쇠!
- 진입 설명회 갖고 기업 요건 안내 등... 노 군수 “사회적기업 지원 아끼지 않을 것” -

서천군은 지난 7일 군청 회의실에서 사회적기업 발굴·육성을 위한‘2019년 (예비)사회적기업 진입을 위한 설명회’를 갖고 고용노동부의 (예비)사회적 기업 인증·지정 및 재정지원사업 지침 개정 내용을 안내했다.

이날 서천군에 소재한 (예비)사회적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지정 종료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예비사회적기업 진입을 희망하는 법인 및 단체 등 관계자 50여명 넘는 인원이 사회적기업에 대한 설명을 듣기 위해 참석했다.

설명회에 강사로 나선 충남사회경제네트워크 최인묵 팀장과 오명래 대리가 유급근로자 고용과 실적 인정기준 등 완화된 주요 개정내용을 알기 쉽게 강의했다.

지난해까지 인증사회적기업의 경우 유급근로자를 6개월 동안 평균 1명 이상 유급 근로자를 고용해야했으나 올해는 전월말 기준 1명이상을 고용하고 예비사회적기업은 유급근로자 고용 요건이 미적용 된다.

또,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일자리제공형은 기존 유급근로자를 5명이상 고용하는 것이 의무였으나 올해 고용의무 근로자 수가 3명으로 완화되며, 이외에도 의사결정구조, 영업활동을 통한 수입, 취약계층 범위 확대 등 인증·지정 요건이 대폭 완화된다.

군은 완화 요건을 주민들에게 안내하고 홍보해 지역 내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 육성을 적극 지원함으로써 경제 침체를 극복하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이번 설명회에 청년들이 많이 참석한 것을 보니 서천군의 경제 발전이 더욱 기대된다”며, “사회적기업 진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 주민, 기업을 도울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 이라고 말했다.

군은 향후 사회적기업에 대해 경영컨설팅, 교육 등을 지원해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 관련부서: 서천군 지역경제과 일자리공동체팀 ☎ 041-950-4131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팀
담당자 :
구정화
연락처 :
041-950-4214
최종수정일 :
2019-04-23 10:17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