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미래 생명농업을 만들어가는 서천군농업기술원!!

보도자료

알림마당 센터소식 보도자료

서천군-농심켈로그,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게시판 상세보기

농기센터_포토갤러리

제목 서천군-농심켈로그, 농촌일손돕기 봉사활동 펼쳐
작성자 박민지 등록일 2019-12-02 조회 24
첨부 jpg 파일명 : 사진자료 농심켈로그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서 수확의 기쁨 나눠1.jpg 사진자료 농심켈로그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서 수확의 기쁨 나눠1.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50612&fileSn=0 사진자료 농심켈로그 충남 서천군 현미 농가서 수확의 기쁨 나눠1.jpg
이전 다음
- 서천군 한산면 현미수확 농가 찾아 농번기 수확 일손돕기 -
- 서천군?농심켈로그 협력적 관계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

서천군(군수 노박래)과 협력하여 농가지원프로그램을 추진하고있는 농심켈로그가 올봄 농촌 일손돕기로 직접 모내기한 현미 재배농가를 다시 찾아 수확의 기쁨을 나눴다.

농심켈로그는 서천군을 매해 찾아 농가 지원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캠페인을 추진하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지난봄 켈로그 임직원들이 직접 모내기한 현미가 풍성한 결실을 맺어 농번기 일손이 부족한 농가에 도움이 되고자 현미 수확 일손돕기를 추진하게 되었다.

농심켈로그 김희연 홍보과장은 “지난해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한산농업협동조합, 사단법인 자연의 벗 연구소와 함께 서천군 한산면의 12개 현미 농가를 지원하는 '건강한 땅, 건강한 쌀' 사회공헌사업 업무 협약식을 진행한 후, 지속가능한 농업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 서천군 농가와 상생·협력적 동반 성장을 지속적으로 도모하겠다.”고 밝혔다.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작환경 개선이 품질 좋은 농산물 생산으로 이어지고, 이는 질 좋은 농산물을 활용한 상품개발로 직결된다.”며, “건강한 먹거리공급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고품질의 현미를 생산하여 안정적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현미가공 및 농업현장 기술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농심켈로그는 서천군과 2015년부터 협력 관계를 수립하고 서천군 한산면에서 생산된 현미를 공급받아 다양한 시리얼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농심켈로그가 공급받은 현미 양은 총 3,254t에 달하는 상당한 양으로 이는 매출로 환산 시 약 85억원에 준하는 액수로 지역경제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사진있음)
※ 본 보도 자료에 대한 문의
◎ 관련부서 : 서천군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식량작물기술팀 ☎ 950-6636~6640
담당부서 :
인력육성팀
담당자 :
박민지
연락처 :
041-950-6624
최종수정일 :
2019-10-21 15:3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