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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분야별이행기준 마산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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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산면

마산면

종합민원 분야
  • 방문민원인에 대한 친절응대 및 각종 창구민원의 처리방법을 직원 모두가 숙지하여 모든 민원은 현행처리기간 보다 50%이상 단축하여 고객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는 차와 음료수를 무료로 제공하고, 신문(5종)과 잡지(2종)를 비치하여 민원인이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한번 신청한 후 면사무소를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1회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를 민원명 , 법청처리 시간 , 현재 처리시간,이행처리시간,비고로 안내합니다.

민 원 명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이행처리시간 비고
주민등록 등ㆍ초본 즉시(3시간) 5분 3분
호적 등ㆍ초본 5분 3분
토지(임야)대장 5분 3분
인감증명 7분 5분
전입신고 10분 7분
주민등록증 신규 및 재발급 신청 20분 10분
출생ㆍ사망신고 20분 10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5분 3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 5분 3분
장애인ㆍ의료보호 증명 5분 3분
모ㆍ부자가정 증명 5분 3분
장애인 자동차 표지 발급 10분 7분
노인교통수당 신청 5분 3분
이륜자동차 (변경, 사용, 이전, 폐지)신고 30분 20분
농지원부(관할) 20분 10분
농지취득자격증명 4일이내 3일 2일
FAX 민원 대학교 졸업ㆍ성적증명 3시간 3시간 2시간
병적증명
공시지가 확인원 등 부동산 관련민원
주민생활지원 분야
  • 면사무소와 각 마을 비상연락망을 상시 가동하여 사회적 소외계층, 특히, 고령자에 대한 관심을 갖고 노인돌보미(바우처)후원회 등을 통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구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보건 향상을 위하여 매년 6월부터 9월까지 60회 이상의 방역 소독을 실시하여 각종 전염병 예방 및 주민의 건강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봉선저수지 수변지역과 도로변 방치쓰레기를 매달 1회이상 점검하고 일제 수거하여 깨끗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 주민 편익을 위해 각종 지방세 납부시 교통이 불편하거나 거동이 어려운 노인 및 장애인등에 대하여는 전화요청시 1시간 이내에 현지 출장ㆍ대납하여 불편을 해결하겠습니다.
산업ㆍ건설 분야
  • 재난위험지역에 대한 시설점검 및 안전점검을 매월1회 이상 실시하여 각종 안전 사고의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상ㆍ하반기 연 2회 이상 산불예방 중점기간을 지정ㆍ운영하여 산림자원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축산농가를 위해 연 20회 이상 축사소독을 실시하여 가축 전염병 예방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아름다운 가로 미관조성을 위하여 3.1운동 기념탑 주변 및 가로변 제초작업을 5회이상 실시하여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총무팀
담당자 :
이원우
연락처 :
041-950-6444
최종수정일 :
2015-10-11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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