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건 민원인의 글이 사실이라면, 서천군 민원행정의 심각한 문제점입니다.
공직자의 업무미숙에 따른 민원이라면 모를까, 공무원이 민원서류를 접수한 후, 2개월이 넘도록 심사기관에 심사관련 서류를 송부하지 않고 있었다면 이는 매우 심각한 직무유기행위입니다.
또한 사회복지와 관련한 민원인의 거듭된 전화확인과정에서 심사기관에 확인도 없이 "공단의 심사가 지연되고 있으니 기다리라"고 답변한 것이 사실이라면, 이 또한 공직기강 차원에서 엄중히 다루어야 할 사안입니다.
또한 민원에 대한 신뢰가 무너져, 서천군정에 대한 불신을 초래한 이 민원에 대하여 엄중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촘촘한 복지행정"은 말로만 이루어져서는 안됩니다.
이와같이 공직사회의 복무기강 해이로 복지에 사각지대가 발생한다면, 이는 해당 부서장에게 엄중한 책임을 물어야 할 사안입니다.
홍경숙 서천읍장께서는,
민원인의 글에 대하여, 민원처리 과정을 상세히 답변하시고, 향후 대책에 대하여 설명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 9. 13.
서천주민자치참여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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