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워킹 서천에서 두 번째 컬쳐쇼!!
무경계 지역, 예술 장르 실험을 통해
지역과 장르를 넘어 ‘금강’으로 다시 모여보자!
‘우린 금강에서 만나고 금강한다.’
우리는 00지역사람, 00예술인으로 살아왔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다 퉁쳐서 이제 우리 장르는 ‘금강’입니다.
■ 행사 개요
- 행 사 명 : 금강워킹-걸어서 나가면 금강 (서천편)
- 행사일시 : 2023년 7월 1일 토요일 오후 3:00 ? 8:30
- 행사장소 : 서천군문화예술창작공간(충남 서천군 장항읍 장산로 323)
- 행사내용 : 자이언트 페인팅 체험, 아트 체험·마켓(아트벌룬, 천아트, 가죽, 유리), 콘서트
- 출연진 : 예인스토리, 단편선,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 고예은, 쑨 지, 양왕열 밴드, 장항풍물단
- 주최 : 문화체육관광부
- 주관 : 지역문화진흥원, 홍우주사회적협동조합
- 협력 : 아트스페이스곁에, 생산소, 강경창작스튜디오
- 문 의 : 아트스페이스곁에 070-8064-8942
우리는 금강을 함께 걷는 동안 흐르는 강물처럼. 잔잔한 곳도 때로는 격하게 굽이치는 곳도 만나게 될 것입니다. 그 안에서 서로 부딪치며 만들어진 동글동글한 조약돌처럼 금강을 통해 새로운 문화 탄생을 기대하며 금강워킹-서천편 을 준비했습니다.
오는 7월 1일 서천군문화예술창작공간에서는 금강워킹-서천편 이 진행됩니다.
금강워킹-서천편 의 주요 프로그램은 자이언트 페인팅 , 아트 체험·마켓 , 콘서트 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이언트 페인팅 은 현대미술작가 쑨 지 작가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으로 10m 크기의 대형 캔버스에 지역 주민들과 함께 바디 페인팅, 드리핑, 추상표현 등 독특한 미술 기법을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합니다. 사전 예약으로 진행됩니다.
아트 체험·마켓 은 유리, 가죽, 천아트, 캘리그래피 등 다채로운 예술작품 전시와 체험이 이루어지며, 아트벌룬 체험, 페이스페인팅 프로그램을 무료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콘서트 는 5시부터 “장항풍물단”의 길놀이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콘서트가 시작됩니다. 다양한 장르와 지역의 뮤지션들이 모여 “금강 ? 연결, 가변성”을 주제로 연주합니다. 퓨전국악 “예인스토리”, 포크송 “고예은”, 사이키델릭 포크록 “단편선”의 무대가 펼쳐진다. 이어 실내에서 “쑨지×양왕열밴드 자외선 드로잉 쇼”, “양왕열 재즈밴드”, “서천필하모닉오케스트라”순서로 공연이 진행됩니다.
본 행사는 행정구역을 넘나드는. 다양한 예술 장르가 협력하는. 모든 경계를 뒤로하고 금강에 모여 하나로 연결되자는 바람으로 서울의 홍우주사회적협동조합을 중심으로 금강권의 서천, 부여, 강경의 예술 단체가 협력하여 만들어낸 문화행사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