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서천군민의 한사람으로써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항상 감사드립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몇가지 사항에 대해서 민원을 해결해 주길 바라는 간절한 마음에 글을 올립니다.
저는 서천읍 서문로 45번길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서문로 49번길 251번지(대지) 와 252-1번지(대지)사이의 도로를 이용하여 집으로 진출입을 하고 있습니다.저와 같은 도로를 사용하고 있는 가구의 수는 약 35가구 이상이 이 도로를 사용하여 진출입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 동안 비좁은 도로형편으로 상당한 민원이 제기되었던바, 군수님도 현장 방문하시어 살펴보셨으며, 도시건축과 도시개발팀장님도 오셔서 민원상담 등을 진행하신 바를 익히 알고 있습니다.
허나 그 결과에 대해서는 알지 못하여 앞으로의 대책에 대하여 알고자 합니다.
정확한 연도는 기억이 가물하나 과거 본 도로 및 지적에 대하여 도시계획선 도로가 계획되었던 적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 대우빌라2차 등이 허가를 득하여 신축되었던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 뒤로 도시계획선 도로의 계획이 수정되어 지금은 없는 실정입니다. 도시계획도로가 수정되는 사안에 대해서는 전문가들의 도시전체의 계획에 따라 조치 되었겠습니다만, 해당지역 거주주민으로써 최근 사회적으로도 문제가 되고 있는 화재사고시 소방도로 확보가 대두되고 있는 사회문제 속에서 제가 살고 있는 서천도 예외가 아닐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화재발생시 최소한 소방차가 다닐 수 있는 도로는 확보되어야 한다는게 도시계획선 계획 중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관련되어 해당길에 위치한 821-26(도로)번지와 250-2(대지)번지에 오래되어 낡고 사용하지 않아 부서져가고 있는 그래서 더욱더 을씨년스러운 건축물이 있습니다. 사고예방이나 소방도로측면이나 도시미관상으로도 매우 좋아 보이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문제가 있을 순 있겠으나, 도시관리차원에서 건축물을 철거해 주실 수 있는지요?
마지막으로 대우빌라2차 (253-3번지)와 253-4(대지)번지와의 관계에서 두 필지 사이에 현황도로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이나 253-4번지와 251(대지)번지 사이에 도로지번이 별도(기존)로 확보되어 있습니다. 저는 다만 현황 및 지적과의 관계에 대하여 토지주와 이를 사용하고 있는 다수 지역주민들의 불편해소를 위해, 효율적인 국토관리차원에서라도 합리적인 도로를 확보하는 방안을 구축해 주시길 바랍니다.
제가 글로써 몇글자 올립니다만, 그 동안 35여 가구주민들의 그 많은 불편함을 대변할 수는 없을 것입니다.
노박래 군수님의 신년사에 성윤성공(成允成功)의 자세를 말씀하시면서 '군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어루만지고, 일상의 소소한 불편사항이라도 적극 해결하여 누구나 소외받지 않고 즐겁게 살아가는 밝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라고 하신 말씀을 믿고, 그 뜻도 지지합니다.
새해에도 지역주민이 희망한 소중한 꿈을 이뤄주시길 바라며, 무술년 행복하세요.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