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박래 뇌물스캔들’ 관련 진행상황 안내★
‘노박래 뇌물 스캔들’과 관련한 서천참여연대의 대응에 대하여, 많은 분들께서 지대한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고 계십니다.
이 사건 진행과정에 대하여 많은 분들께서 궁금해 하시고, 특히 지역 모 신문의 보도와 관련하여 다시 한 번 이곳 서천군청 게시판에 그간의 경위를 안내해 드립니다.
첫째, 박 모 대표가 형사고발하고, 홍성검찰이 무혐의(증거불충분) 처분한 노박래 사전뇌물수뢰죄 등 고발사건은 현재 고발인이 항고하여, 대전고등 검찰청에서 사건서류를 넘겨받아 면밀히 검토중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 사건의 수사는 종결된 것이 아닙니다.
둘째, 노박래 군수 사전뇌물수뢰죄 고발사건의 철저한 수사를 촉구하는 시민단체의 ‘탄원서’는 현재 뜻을 같이하는 군민 여러분들의 동참이 진행중에 있으며, 다음주중 대전고검에 우편 송부할 예정입니다.
셋째, 서천 참여연대가 노박래 군수 사전뇌물수뢰죄 사건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새롭게 밝혀진 “노박래 공갈,협박”등 사건에 대해서는 관계자의 진술 등 관련증거를 확보하고, 검찰에 고발할 예정이며, 이 ‘노박래 공갈,협박 사건’을 수사하는 과정에서 ‘노박래 뇌물 스캔들’에 대한 진상이 규명될 수 있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넷째, 노박래 뇌물 스캔들과 관련한 제2, 제3의 녹취록 공개는 위 ‘노박래 공갈,협박 사건’ 고발시, 검찰에 증거자료로 제출할 예정이며, 검찰 제출후, 기자회견을 통하여 100% 공개할 예정입니다.
수 차례 언급 드린 바,
향후 ‘노박래 뇌물사건의 진행사항’은 서천참여연대 ‘노박래 주민소환 게시판’에 상세히 공개할 예정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018. 6. 29
서천 주민자치 참여연대
http://cafe.daum.net/seocheonforum/92hO/29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