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태극기 이미지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다담서천맞춤서비스

다담서천 레이어 닫기

관광

문화관광 이미지
서천, 어디까지 가봤니?

문화관광

일상에 지치고 고민으로 머리가 복잡하다면 서천에서 일상의 작은 쉼표를 찍어보세요

홈페이지

사이버서천군민 서천 혜택을 누리다 사이버 서천 인人
사이버서천군민이 되어 혜택을 누리세요

사이버서천군민

사이버서천군민이 되어 다양한 혜택과 나눔을 실천하세요

홈페이지

조류생태전시관 이미지
가까이에서 보고 즐기고 느끼는

조류생태전시관

자연생태계를 체계적으로 보전하고 지속 가능한 이용을 도모하기 위해 자연환경 보전 및 체험교육 학습장 ...

홈페이지 지도보기

한산모시관 이미지
아름다운 우리의 혼 한산모시

한산모시관

우리전통 천연섬유의 우수성과 역사성, 문화적 가치를 느끼고 체험하세요.

홈페이지 지도보기

동백꽃마을 이미지
도시인의 휴식공간

동백꽃마을

갯벌체험, 농촌체험, 농촌문화체험 등 도농간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여 도시인의 휴식공간을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국립생태원 이미지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공간

국립생태원

우리의 생태계를 연구하고, 재현하여 보여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생명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이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농사랑 이미지
작지만 큰 기쁨

농사랑

충남 서천의 특산품과 농산물을 한곳에서 만나는서천군쇼핑몰 농사랑

홈페이지

서천특화시장 이미지
바다향기 가득한 정겨운 공간

서천특화시장

싱싱한 수산물을 만날 수 있는 서천특화시장! 청정갯벌에서 생산되는 수산물로써 수산물 외에 다양한 상품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지도보기

국립해양생물자원관 이미지
해양생물자원 부국의 초석!

국립해양생물자원관

해양생물자원에 대한 다양성을 연구하고 해양생물 산업에 대한 기본소재를 확보 합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교육

평생학습센터 이미지
봄의마을

평생학습센터

서천군은 학습을 통해 협력하고 성장하는 행복학습도시라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정보화교육 이미지
교육 함께 나눠요!

정보화교육

지역주민들의 컴퓨터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무료 정보화교육 을 연중실시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농업기술센터 이미지
미래 생명농업을 만들어가는

농업기술센터

친환경농업 및 과학영농기술, 농업동향 및 유통마케팅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신속히 제공합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기후변화교육센터 이미지
미래 환경보존을 위한

기후변화교육센터

지구온난화 등 기후변화 문제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노력과 실천들을 배워나갈 수 있는 기후변화 교육 공간입니다.

홈페이지

서천도서관
지혜와 정보 나눔터

서천도서관

지역주민의 지식 정보욕구를 충족시키 기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서천 지역의 유일한 공공도서관이며 문화공간 ...

홈페이지

복지

복지포털 이미지
서천군민의 희망을 채웁니다.

복지포털

맞춤형복지로 어르신, 여성, 청소년, 장애인, 어린이 등 통합 복지 정보를 안내합니다.

홈페이지

자원봉사센터 이미지
당신의 사랑을 이웃에게 전해주세요!

자원봉사센터

보다 질 높은 자원봉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자원봉사자들의 소중한 ‘가치’를 존중합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서천군보건소 이미지
주민과 함께 하는 건강 지킴이

서천군보건소

지역주민의 질병을 예방하고 건강증진은 물론 충실한 보건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보건 의료기관입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서천군노인복지관 이미지
노인들이 편안한 공동체를 건설

서천군노인복지관

‘사랑, 행복, 나눔’의 비전으로 서로서로 건강한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이미지
고객의 꿈와 선택이 존중받는

서천군장애인종합복지관

소박한새로운 꿈을 위해 이용자들의 작은 소리와 마음을 소중히 여기고 귀 기울이는 열린복지관이 되겠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기타

서천군통계 이미지
오늘의 서천

서천군통계

궁굼하지만 쉽게 알 수 없었던 서천의 인구추이, 토지 및 기후 등을 안내해 드립니다,

홈페이지

공공시설사업소 이미지
깨끗한 변화, 더 좋은 서천

공공시설사업소

서천군민의 주민복지 및 건강증진, 체력 단련 등 군민을 위한 안락하고 쾌적한 복지문화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재난안전대책본부 이미지
재난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서천

재난안전대책본부

재난으로부터 군민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모든 재난예방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홈페이지

맑은물사업소 이미지
맑고 깨끗한 서천의 생명수

맑은물사업소

서천군 맑은물사업소는 군민을 위하여 맑고 깨끗한 수돗물, 맑은 하수처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지도보기

sns로 서천의 스토리를 공유해 주세요.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자유게시판

군민참여 군민의소리 자유게시판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글의 상세내용

『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작성자 김** 등록일 2019-06-13 조회 562
첨부
성 명 서

-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


서천군 의회가 서천군청 투자유치과에서 언론에 배포한 ‘동백정 복원 관련 보도자료’를 문제 삼아 군의회 의장이 딴지를 거는 듯한 졸속한 모습을 보여 군민들로부터 따가운 눈총을 받고 있다.

서천군 의회 조동준 의장을 비롯한 민주당 소속 군의원과 최근 한국당에서 탈당한 나학균 의원 등 서천군 의회 의원 5명은 12일 오전 긴급 기자회견을 자청하고 서천군에서 발표한 동백정 합의 관련 보도자료를 문제 삼으며 『특정 정치인 '띄우기’, 허위사실,』 『공무로서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공직선거법 위반』등 막말을 서슴지 않았다.

이와 관련하여 서천군 군민의 염원인 ‘동백정해수욕장 복원’을 위하여 지역구 국회의원의 중재로 군수가 사업주체인 한국중부발전(주) 사장을 만나 동백정 복원사업의 조기집행 등 합의를 이끌어 낸 것을 군민에게 보고하는 ‘보도자료’가 무슨 특정 정치인 띄우기이며, 무슨 공직선거법 위반이냐?고 서천군 의회에 묻지 않을 수 없다.

또한 군의회가 집행부를 도와 군민의 염원사업을 지원하지는 못할망정 집행부에 딴지나 걸고, 특정 정치인 띄우기 운운하는 것은 역으로 " 특정 정치인의 사주를 받은 것은 아니냐?”라는 의혹의 우려도 있을 수 밖에 없다.

지난 4월 서천군 의회가 “동백정해수욕장 복원 약속 등 신서천화력발전 이행협약 즉각 이행”을 촉구하는 결의문을 채택하고, 지역주민들이 동백정해수욕장의 조기복원을 촉구하는 등 민원이 발생하자,
지역구 출신 국회의원이 사업주인 한국중부발전(주) 사장에게 군민의 민의를 전달하고, 동백정 복원사업이 진척이 없음을 질타하며 서천군수를 만나 동백정해수욕장 복원사업의 성실한 이행을 약속해 달라고 주문한 것은 칭찬해야 할 일이다.
서천군수가 한국중부발전(주) 사장을 만나 동백정해수욕장 조기복원을 위한 실행계획을 적극 추진해 달라고 요구하여 사장으로부터 긍정적인 확약을 받아낸 것 또한 칭찬할 일이지 딴지를 걸 일은 아니다.

공식적인 발표문에서 자신규모 11조원, 년 매출액이 4조5천억원에 이르는 대기업인 한국중부발전(주) 사장을 “오만방자한 인물”로 폄하하거나 지역구 국회의원이 지역구 현안문제를 제기한 것을 가지고 “청탁금지법 저촉” 운운하는 것은 바람직 하지 않다.

서천군수가 한국중부발전(주) 사장을 만나는 자리에 군의회 의장을 대동하지 않았다고 딴지를 거는 것인 지? 아니면 내년 총선을 겨냥하여 자당(自黨)소속 국회의원 후보로 물망에 오르는 특정인사와 선거가 예상된 상대후보의 치적이 홍보되는 것이 두려운 것인 지?도대체 무슨 의미의 기자회견이었는 지 이해할 수 없다.

만일 집행부의 행정행위에 대하여 감시하고 견제할 일이 있으면 오는 20일부터 예정된 제273회 서천군의회 정례회 군정질의에서 질의하면 될 일을 “고(故) 김대중 전 대통령 영부인 이희호 여사의 사회장(社會葬) 기간”으로 경건하게 고인을 추모해야 할 시기에 굳이 기자회견을 열어 소란을 피울 일이었는 지 되묻지 않을 수 없다.

그동안 서천군 의회나 군의원들은 자신들의 정치적 업적을 홍보하기 위하여 보도자료 등을 통하여 “침소봉대(針小棒大)”한 적은 없는가? 남이 하면 불륜이고 내가 하면 로멘스라는 “내로남불”인가?

칭찬할 일은 칭찬하고, 잘못된 일은 당연히 질타해야 한다.
하지만 자신들의 정치적 이해득실을 따져 “패거리 정치, 딴지정치”를 일삼는 행위는 경계해야 한다.

한국중부발전(주) 사장을 만나 “동백정 복원 합의”를 구두로나마 이끌어 낸 것이 어떻게 집행부와 군수의 무능함을 자인하는 것인가? 양승조 지사께서 장항을 방문하시어 ‘두빛나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기대하신다고 말씀하신 것은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지 못한 무능함을 자인하는 것인가?
동백정 해수욕장 복원이야 되는 말든 업무추진비 가지고 ‘술밥’이나 먹고 다니면 유능한 것인가?


2019. 6. 13.

서천주민자치 참여연대

수정 삭제 답변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글의 상세내용

『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말씀이 너무 지나치신 것 같아요
작성자 김** 등록일 2019-06-13 조회 447
첨부
서천군의회 의원들의 “막말”과 “딴지의회인가?”란 내용에 궁금하여 관련자료를 찾아 보았는데
주요 요지는 그동안 서천군과 서천군의회 군민들이 당초 중부발전의 약속이행이 지지부진하여 확실한 약속이행을 촉구하고자 서천군에서 중부발전 측에 중부발전사장이 확약하는 10개 항목의 이행확약서를 보내줄 것을 요구하였는데 중부발전쪽에서는 5개항의 추진계획서를 보내왔고 의회에서는 이것의 법적효력 및 이행노력에 의문을 표시한 것으로 알고 있네요.

의회의 대다수 의견이 보다 확실한 이행약속을 요구해야 되지않나 하는 의구심속에서 군측에서는 섣부르게 특정인들만의 노력으로 확약이 성사되었다고 발표한 것 같아요.

그런데 저도 이러한 중부발전측이 보내온 업무에 참고하라는 추진계획서만으로는 서천화력이 내년도에 시험가동에 들어가고 군수나 업무담당자가 바뀌어도 차질없이 추진될지는 의구심을 떨치지 않을 수 없네요.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사람들의 고민과 노력을 폄하하고 싶지는 않아요.
국회의원이나 군수의 노력도 인정하지만 군의원들의 의구심 또한 지역발전을 염원하는 걱정의 일부분임을 인정해야하지 않을까요?

사안의 맥락은 외면하고 어느 한쪽만을 일방적으로 두둔하며 특정 정치인의 사주운운하는 막말을 일삼는 것이 과연 누구일까요?

- 서천군 군의원들은 동백정 해수욕장 복원이야 되는 말든 업무추진비 가지고 ‘술밥’이나 먹고 다니는 사람이란 말인가? -

특정단체 명의에 몸을 숨기고 지역편가르기에 나서는 것이 진정 누구인지 제가 되묻고 싶네요.

글은 그 사람의 품격이라는데......

수정 삭제 답변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글의 상세내용

『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RE: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작성자 김** 등록일 2019-06-13 조회 374
첨부
김*연님 답글 감사합니다.
고(故)이희호 여사님 빈소에 조문을 다녀오느라 답변이 좀 늦었습니다.

선생님의 말씀 공감합니다.
군의원들 또한 동백정 해수욕장 복원을 염원하는 것도 잘 알고 있습니다.
다만 그렇다고 군의회 의장이라는 공인이 공식적인 기자 간담회장에서 배포한 보도자료를 보면,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중부발전 사장은 얼마나 오만방자한 사람인가?”
“국회의원의 압박에 못이겨 굴복한 중부발전 사장이라면 ”청탁방지법에 저촉될 수 있는 문제“
“우리군이 특정 정치인을 띄워주기 위한 허위사실”
“공무로서 선거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공직선거법 위반”

등 입에 담지 말아야할 표현으로 집행부를 비난하였습니다.

말미에 “글은 그 사람의 품격이라는 데.....”라고 쓰셨는데
이 글을 쓴 저는 평범한 시민에 불과하지만,
보도자료를 낸 사람은 국가의 녹을 먹고, 서천군 의회를 대표하는 군의장님 아닌가요?

위에 나열한 보도자료의 글이 “품격 높은 글”입니까?
왜 그 부분에 대해서는 언급이 없으신가요?


지금은 고 이의호 여사의 사회장 기간입니다.
오는 20일이면 서천군 의회 정례회가 개최되고, 의회의 군정질의가 이틀이나 계속될 예정입니다.
그 때 충분히 논의하고 따질 것은 따졌어도 충분한데,
일정에도 없는 기자회견을 회견 30분전에 통보하면서까지
기자회견을 강행했어야 하는 사안이라고 생각하십니까?


“동백정 복원 합의” 집행부와 군수의 무능함을 자인하는가?
내용 진전없고 특정 정치인 “띄우기”만, 정치이용 말라!

는 제목 자체가 다분히 정치적이지 않은가요?



“특정단체의 명의에 몸을 숨기고 지역 편가르기를 한다”는 글 내용으로 보아 선생님이 누구신 지 대충 짐작할 수 있지만,
이 글을 쓴 사람은 서천군의 정치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쉽게 제가 누구인 지 알 것이고,
현직 서천군수님과 저의 “악연(惡緣)”을 잘 아시리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고 이희호 여사님의 추도기간이라서 최대한 국회의원, 서천군수, 군의회 의장의 실명을 거론하지 않는 등 신중을 기했다는 점을 말씀드리며,

선생님의 넓으신 아량과 이해를 부탁드립니다.
저의 글이 품격스럽지 못했다면 저의 경륜과 학식이 부족해서라고 꾸짖어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수정 삭제 답변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글의 상세내용

『 [성 명 서] ★서천군의회는 “딴지의회”인가?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RE:서천군의회에 우려스러운 당부를 드립니다.
작성자 김** 등록일 2019-06-15 조회 261
첨부
서천군 의회에 당부하고 싶다.

오늘날 미국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경제를 뒤흔들고 있는 중국경제의 원동력이 되었던 '등소평(鄧小平)의
‘흑묘백묘론(黑猫白猫論)’을 아는가?
"검은 고양이가 됬든, 흰 고양이가 됬든 쥐만 잘 잡으면 된다"는 실용주의 경제이론이다.

"검은 고양이가 낫다? 흰 고양이가 낫다"며 정치적 논쟁에만 휩쌓이지 말고
제발 서천군 발전과 서천 지역경제 활성화만 생각했으면 한다.

검은 고양이면 어떻고, 흰 고양이면 어떠한가?
배부르고 등 따시면 최고 아닌가?

글쓰기 수정 삭제 답변 목록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행정_자유게시판의 이전글과 다음글을 보여주는 설명하는 표입니다.

이전 6월 19일 장항포럼T 1939 안내 남아있는 장항의 공간자산과 사람
이전 test
담당부서 :
시설정보과
연락처 :
041-950-44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