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도 산적한 군정업무 수행에 경의를 표합니다.
노박래 군수님!!!
군수님께서 계획하신 동죽마을 새뜰마을사업 최종모습이 이런것 인가요?
동죽 새뜰마을사업은 구00씨 창고진입로 도로포장을 끝으로 사업종결 결재까지 하시고 주무 정부부서에 결과보고 하셨지요?
군수님!!!
동죽마을 사업종료 후 사후검토 해 보셨나요? 아니 동죽마을에 한번 현장에 가보셨는지요?
정부예산 41억원 투입한 사업이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새뜰마을사업 추진위원 2~3명 집주변과 도로위주로 사업추진 되었습니다.
지원해주시고 지금까지 오신것 수고하셨습니다.
이번사업으로 마을주민들의 편익증진과 소득증대가 된다고 보시나요?
지난 02년 구00이장때부터 서천군이 동죽 황새마을체험사업 국가예산을 지원받아 현재 체험농장숙소 건립부지 옆에 황토길조성 (1천만원)과 벤치와 일부 체육시설 설치했습니다. 도로에는 철쭉도 심었습니다.
지금은 관리가 전혀 안되어 색잃은 황새모형과 벤치를 구00씨 창고옆으로 옮겨 일할때 식사하는 비싼밥상으로 사용하고 있고 풀밭에 숨어있는 황토길과 체육시설은 군수님이 현장에 오시길 오매불망 기다리고 있습니다.
노박래 서천군수님!!!
동죽 새뜰마을사업계획 보고받으시고 지침주신 사항 있으신지요?
이번 사업에 어른들의 접근성이 좋은 체험농장 주변에 체육시설과 벤치 등 시설을 설치하여 공원을 조성하였으면 많은분들이 좋아했을 것입니다. 현재는 염소나 소 키우는 목장으로 동죽체험관광 프로그램으로 바뀌면 최고일 것 입니다.
마을회관 가보셨지요? 어떠하던가요? 건축한지 25년이 넘어 비좁고 주변이 노후되었습니다. 이번 사업시 예산을 반영하여 주변 환경정리 하였으면 모두에게 박수 받았을 것 입니다.
이런 듯 동죽새뜰마을사업은 필요한 곳에 사업우선 순위를 두고 추진하지 못하고 새뜰마을사업 추진위원 2~3사람 위주로 추진되었기 때문에 더이상 참지 못하고 과거까지 공개하게 될 사항입니다.
노박래 군수님!!!
동죽 새뜰마을사업 종료 후 마을주민들이 양분화 되었고 끝없는 민원과 문제점이 양파껍질처럼 제기되는 것은 무엇일까요?
군수님께서 지난 2월 면담시 새뜰마을사업시 절차를 준수하지 않고 추진한 것에 대한 잘못을 인정하고 사과했는데 그것이 끝인가요? 그 이후 약속을 지키지 않은 이유는 무엇이고 어떤보완 지시를 했고 해결하셨습니까?
군수님께서 당시에 참석한 과장들에게 "민원인이 말하고 있는 것 누가 기록하고 있냐고 물어보기까지 하셨고 나는 아무리 설명해도 잘 이해하지 못한다"는 말까지 하셨잖아요.
또한 새뜰마을사업 추진시 특정인 포장과 담장, 보일러실 등 공사지원 사진을 제시하자 군수님께서 "사업을 하다보면 사진 제시한 대로 도와줄 수 있는 일이지요" 라며 지원한 것에 대해 인정도 하셨습니다.
당시 조모과장이 민원인에게 사정하며 요구사항을 재검토 할테니 기다려 달라고 일어나서 군수님 앞에서 애원하다시피 하던 모습 기억하시나요?
노박래 군수님!!!
동죽보다 먼저사업 완료한 장선리 마을 가보셨는지요. 장선리 마을 십분의 일만 따라갔으면 이지경에 이르지 않았습니다. 동죽에 국민세금 41억원 지원한 사업이 사업전과 후, 변한것이 무엇입니까?
노박래 군수님!!!
군수님이 결재하신 본사업은 농어촌공사에 위탁하여 사업이 끝난 현재 마을에는 철조망과 깃발, 단풍잎처럼 너부러진 빛바랜 끈들, 여기저기 락카칠한 말뚝, 차선규제봉, 무슨말인지 알지 못하는 경고판, 휘어진 포장도로, 휘어진 전봇대, 구00창고 진입로 들어가기 편하라고 야외공연장 같이 그 부분만 넓게 아스콘 포장도로 등 다른곳에서 볼수 없는 동죽의 새로운 명소가 되었습니다. 구부러진 길도 직선으로 해야 하거늘 새뜰마을사업은 오히려 구부러진 도로로 만들어 운전연습장 같은 도로공사 하였습니다. 새뜰마을 사업이 얼마나 잘못 되었는지는 현장에 가보면 알 것이고 왜 이렇게 되었는지는 앞으로 올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