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9회 서천군민의 날 행사’가 군민의 날인 10월 1일 10:00 문예의 전당 대강당에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따라, ‘비대면(언택티드) 행사’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노박래 군수님을 비롯하여, 나학균 군의회 의장님 등 서천군 각급 기관장과 새서천대상 수상자 가족 등 최소인원만 참석하는 '비대면 행사‘로 개최되었습니다만, 서천군에서 모든 군민은 물론, 출향인사들까지 함께 영상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유튜브(Youtube)'채널을 통하여 전국에 생방송하였다는 점이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시도로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아직은 ’유튜브(Youtube)'생방송 시스템이 홍보가 미흡하여, 군민들에게 생소한 감이 있지만, 앞으로도 ‘비대면 행사’의 취지에 부합하도록 실시간 현장 생방송을 통하여, 5만 군민 및 출향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행사로 ‘코로나19 위기’에 대응하는 적극행정을 펼쳐 나가기를 기대해 봅니다.
코로나19로 행사를 취소하기 보다는, 코로나19를 적극적으로 극복하고 대응해 나가려는 새로운 행정시도를 통하여, 군민이 하나되고 서천군이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서천군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고 싶습니다.
코로나19로 군민의 날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신 김태흠 국회의원님, 양승조 도지사님, 많은 자매결연 도시의 자치단체장님들이 영상을 통하여 축하 메시지를 보내 주시는 등, 비록 비대면 행사지만 새로운 기획을 통하여 보다 내실있는 행사가 될 수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제59회 서천군민의 날 행사는 ’유튜브(Youtube)'채널에서 ‘서천군민의 날’을 검색하시면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군민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지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1. 10. 1
서천주민자치참여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