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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양생물자원 부국의 초석!

국립해양생물자원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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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군은 학습을 통해 협력하고 성장하는 행복학습도시라는 큰 꿈을 실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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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 생명농업을 만들어가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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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밀접촉자에 대한 군의 관리 태도 글의 상세내용

『 코로나 밀접촉자에 대한 군의 관리 태도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코로나 밀접촉자에 대한 군의 관리 태도
작성자 오** 등록일 2021-12-04 조회 1050
첨부
저희 아이가 다니는 고등학교에서 교사 한분이 확진이 되어서 지난 12월 1일에 검사를 받고 2일에 음성통보를 받았 습니다. 그이후에 보건소에서 별도의 다른 연락이 없어서 아이는 외출을 하지않고 집에서 지내는 정도의 생활을 했습니다.저희는 단순히 학교등교를 하지않고 온라인으로 수업한다,등교는 몇일부터이다는 정도의 문자만 학교에서 받았고, 군이나 보건소에서는 아무런 이야기가 없었습니다.그런데 오늘 4일에 갑자기 보건소에서 밀접촉자 키트를 가져다 준다고 연락이 왔다고 아이가 이야기를 해서 너무 당황스러웠습니다. 그때 전교생이 모두 검사를 했고 별도의 연락도 없었는데 아이가 본인이 밀접촉자로 분류되어 있다는걸 어떻게 알수가 있나요? 밀접촉 분류를 스스로 해서 스스로 진단하고 자가격리를 해야하는건가요? 자가격리는 그 정도가 엄연히 다르지 않나요? 배출 쓰레기 수거해간다는 봉투 오늘 받았는데 자가격리 기간은 12월 2일부터 10까지 입니다. 연락받지 못한 기간동안의 쓰레기는 배출되었지 않겠어요? 제가 정말 이해 할 수 없는건 키트가 오늘 도착한게 문제가 아니라 미성년자가 밀접촉자로 분류되었는데 보호자에게 연락도 없고,3일이나 지나서 연락와서 키트만 받았고, 자가격리자등록 앱도 아무런 안내도 없어서 찾아서 등록하려고 했더니 담당 관리자 아이디가 있어야 된다는데 안내가 없었으니 아이디가 어디 있었겠어요?보건소로 전화해서 건너건너 담당자 연결해서 아이디 받아서 겨우 등록 했습니다. 서천은 군이 적극적으로 방역에 대처할 의지가 없는건가요?개인은 늘어가는 확진자 때문에 불안에 긴장하며 생활하는데 군은 이렇게 뒤늦은 대처로 어떻게 무슨 방역을 한다는건지 이해할수가 없네요. 밀접촉자인 당사자도 중요하지만 가족들도 인지하고 함께 조심해야 할 부분들이 분명히 있는데 정말 화가 나네요. 우리와 같은 일을 당하시는 분들이 없도록 군이 더 적극적으로 대처하시기를 요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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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밀접촉자에 대한 군의 관리 태도 글의 상세내용

『 코로나 밀접촉자에 대한 군의 관리 태도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RE: 코로나 밀접촉자에 대한 군의 관리 태도
작성자 김** 등록일 2021-12-04 조회 1045
첨부
그러게 말입니다. 울화통이 터집니다
한달두달이 아니라 2년째 코로나19 때문에 세계가 혼란상태인데 대처하는 메뉴얼이 있는지 의심이 됩니다.
있어도 이렇게 늦장대응 하면 지역내 확산되는 책임은 군에 있는것이 아닌가요?
그선생이 서천군 확진자가 아니라 늦장인가?
군은 늦장대응에 반섬하고 앞으론 선제대응이란걸 해보길 바랍니다!!!!!!!
아무토록 학생들이나 가족들 모두 무사하길 바랍니다.

수정 삭제 답변

코로나 밀접촉자에 대한 군의 관리 태도 글의 상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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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RE: RE: 코로나 밀접촉자에 대한 군의 관리 태도
작성자 보건행정과 등록일 2021-12-07 조회 632
첨부
우리 군 코로나19 방역 행정에 대한 관심과 염려에 감사 드립니다.
먼저 주민이 안심할 수 있는 신속한 업무 처리가 되지 못하여 심려를 끼쳐드린 점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자가격리자는 확진자 발생 후 심층 역학조사를 통해 최종 접촉일을 기준으로 접촉자 분류 과정을 거쳐 밀접 접촉자의 경우 분류하게 되며, 현재는 자가격리 대상자 중 예방접종이 완료된 자(2차 접종 완료 후 2주가 경과한 자)는 수동감시자로 전환하여 관리하는 체계로 접촉자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귀하께서 말씀하신 고등학교 교사의 확진은 12. 1.(수) 익산시보건소 검사에 의해 12. 2.(목)확진이 되었으며, 확진된 교사의 검사 사유는 동거가족의 확진(12.1.)에 따른 가족 접촉자 검사였습니다.

교사가 확진되기 이전 동거가족 확진 사실에 따라 선제적으로 12. 1.(수) ~ 12. 2.(목) 전체 교직원 및 재학생에 대한 선제적 검사를 실시하였고, 12. 2.(목) 교사가 확진된 이후 해당 교사의 수업에 참여한 학급의 명단을 12. 3.(금) 학교로 부터 전달받아 해당 학생별 예방접종력을 모두 확인하여 1학년 29명, 2학년 34명에 대해 자가격리자로 분류 하였고, 자자격리자 외 수동감시로 전환한 1학년 10명, 2학년 15명, 3학년 15명에 대한 접촉자 분류 작업이 마무리 된 시점이 12. 3.(금) 늦은 오후 였습니다.

접촉자 분류 사실을 학교에 우선 유선으로 통보하여 관계자의 협조를 구하고 4일 오전 보건소 직원들이 학생 본인들에게 유선으로 접촉자 분류 사실을 통보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학생들의 전화기 전원이 꺼져 있거나 연락이 안되는 상황이 발생하여 차선책으로 보호자들에게 연락을 하였으나 미처 보호자들의 추가 연락처 확보가 되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사전 연락이 안된 상태에서 자가격리 통지서와 물품이 전달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자가격리자에 대한 앱 설치와 모니터링은 별도 전담부서에서 진행이 되는데 한꺼번에 많은 인원의 자가격리자와 수동감시자가 발생하여 처리가 다소 지연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말씀 해 주신 사항에 대해서는 향후 유사상황 발생 시 좀더 신속하게 처리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이와 관련 추가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서천군보건소 감염병대응팀(950-6761)으로 연락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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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 자가격리자에 대한 관리가 이렇게 진행되기도 하다니 불안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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