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022. 7. 1. 서천군 민선8기 김기웅 군수께서 취임하신 지 6개월이 경과하고 있습니다.
민선8기 김기웅 군수님의 임기중 8분의1이 경과한다는 이야기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천군청 홈페이지 열린군수실의 민선8기 김기웅 군수 공약은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페이지를 준비중입니다. 빠른 시일내로 준비하겠습니다”
라는 안내 문구만 6개월째 덩그라니 올라와 있습니다.
서천군 훈령 제338호(2018. 7.30) ‘서천군 군수공약사항 관리규정’ 제2조(정의) 1호에 의하면,
“공약사항”이란 서천군수(이하 “군수”라 한다)가 선거과정에서 선거 공약서, 공약자료집, 그 밖의 방법으로 주민들에게 약속한 사항을 말한다. 리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이미 김기웅 군수께서 선거과정에서 선서공약서, 공약자료집 등은 발표한 바, 이 조차도 열린군수실에 공개하지 못하는 이유를 알지 못하겠습니다.
신임군수가 취임한 지 6개월이 경과된 현 시점에서는 ‘공약사항 실천계획’은 수립이 되었어야 마땅하며, 공약취지와 적합성을 검토하고 실현가능한 내용으로 계획을 수립하고, 정확한 현황분석과 전망은 군민앞에 제시했어야 할 시간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천군수의 공약사항과 공약사업에 대한 실천계획을 수립해야 할 총괄부서인 기획감사실은 각 공약별 주관부서와 협조부서조차 지정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웃 ‘부여군청’ 홈페이지 열린군수실-민선8기 공약사항을 살펴보면, 민선8기 부여군 박정현 군수님의 민선8기 비전과 공약내용이 상세히 공개되어, 군민들의 검증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 서천군은 언제까지 ‘민선8기 공약사항’을 준비하실 예정이십니까?
김기웅 군수님의 임기가 끝나는 2026. 6.30일까지는 준비가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제발 밥값들은 하고 사십시다.
2022. 12. 26
서천주민자치참여연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