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민들의 게시판에 올라온 제안, 민원 또는 의혹이 있다면
어떤 제안인지 알아보고, 어떤 민원인지 그 이유는 무엇인지 살펴보는 것, 그리고 의혹이 어디에서 발생했는지 파헤쳐보는 것이 '군'의 목표여야 하며, 이는 곧 의무이며 책무여야 합니다.
게시판에서 군민 간 분쟁이 일어나는 것, 잘잘못을 따지며 여론 몰이를 하는 것을 방관하지만 말고, 군 차원에서 나서 사실 관계를 파악하고 공표하는 자세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가령, 그 민원의 원인을 보니 무엇이었고 어떻게 해결하려 한다, 어떠너 의혹이 있어 알아보니 무엇이었고 이를 어떻게 해결하려 한다의 실제적인 문제 해결의 자세 말입니다.
군에서 계속 방관함으로써 게시판의 본래 용도는 상실되고, 군민 간 감정만 상하며 군에 대한 신뢰를 잃는 것 아닙니까.
더이상 게시판에 논란과 부아만 남아서는 안됩니다. 군의 발전과 군민들의 상생을 위해 협력하는, 문제를 해결하고 방법을 모색하는 공간이 되어야 합니다.
군에서는 부디 게시판에서 일어나는 악의적인 편가르기를 살펴보고, 그 원인을 해결해주길 바랍니다. 본래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끔 분투하길 바랍니다.
군은 군의 역할을, 군수는 군수의 역할을, 군의회와 군의원은 자신들의 역할을, 시민단체는 군민들을 대변하는 역할을 다할 때, 서천군이 발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덧붙여, 한 사람이든 두 사람이든 시민단체의 회원이 몇 명인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어떠한 제안이, 민원이 또 의혹이 있는지 본질을 헤아리는 서천군과 군민이 되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