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정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페이지 인쇄

보도자료

서천군보건소,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주의 당부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서천군보건소,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주의 당부
작성자 신성용 등록일 2017-08-08 조회 177
첨부 jpg 파일명 : (4일)서천군보건소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당부.jpg (4일)서천군보건소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당부.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31360&fileSn=0 (4일)서천군보건소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당부.jpg
(4일)서천군보건소 비브리오패혈증 감염 주의 당부
서천군보건소,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주의 당부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기온 및 해수온도가 상승함에 따라 여름철에 발생이 급증하는 비브리오패혈증 감염에 대한 주의를 당부했다.

비브리오패혈증(Vibrio vulnificus)은 여름철 해수온도가 18℃ 이상 상승하는 6∼9월에 많이 발생하며, 특히 8~9월에 집중 발생하고 균에 오염된 해수가 피부의 상처부위를 통해 침입하거나 오염된 어패류를 덜 익힌 상태로 섭취 시 감염될 수 있다.

비브리오패혈증에 감염되면 발열, 오한, 복통, 구토, 설사 등이 동반되고 증상발현 후 24시간 내 피부병변이 발생한다. 특히 만성 간질환, 당뇨병, 알코올중독 등 기저질환을 지닌 고위험군은 초기에 신속히 치료하지 않을 경우 사망률이 50%이상 되는 등 예후가 매우 나쁘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패류를 수돗물에 깨끗이 씻어서 섭취하고 생식을 삼가야 하며 ▲상처가 있는 사람은 바다에 들어가는 것을 자제하고 ▲어패류를 요리한 도마, 칼 등은 깨끗이 소독 후 사용하고 ▲여름철 어패류는 -5℃ 이하로 저온저장 보관 또는 85℃ 이상으로 충분히 가열처리 후 섭취해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어패류 및 수산물을 취급하는 영업소에 수족관 위생관리 등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수칙을 적극 홍보하는 등 선제적 감염병 예방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비브리오패혈증 의심 증상 발생 시 가까운 병·의원을 방문해 즉시 치료를 받고, 의심환자를 진료한 병의원에서는 보건소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
담당부서 :
홍보팀
담당자 :
오대석
연락처 :
041-950-4003
최종수정일 :
2016-12-19 20:23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