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군정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페이지 인쇄

보도자료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폭염속 농작업 안전사고 주의... 건강수칙 지켜야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자료 내용으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첨부, 내용으로 구분하여 자료를 제공합니다.

제목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폭염속 농작업 안전사고 주의... 건강수칙 지켜야
작성자 신성용 등록일 2017-08-08 조회 463
첨부
서천군농업기술센터, 폭염속 농작업 안전사고 주의... 건강수칙 지켜야

서천군농업기술센터(소장 석희성)는 연일 30℃를 넘는 폭염으로 인한 여름철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여름철 폭염에 따른 농작업 안전사고 예방을 당부했다.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한여름 낮 작업은 고온에 의한 열사병과 열경련 등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삼가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부득이 야외 작업에 나설 경우에는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질환 예방을 위해 챙이 넓은 모자, 토시 등을 착용해야 한다.

특히 비닐하우스에서 작업을 할 경우에는 하우스 안과 밖의 온도차를 줄일 수 있는 중간 휴식공간을 만들어 활용하는 한편 온도계를 설치해 작업장 온도를 수시로 점검하고, 가능하면 하루 5시간 이상 하우스에서 작업을 하지 않는 건강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또 수분을 충분히 섭취하면서 짧은 휴식을 자주 취하고, 2명 이상이 함께 작업해 온열질환자 발생에 대비하며, 환자 발생 시에는 지체 없이 119에 연락해야 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여름철 폭염 속 농작업 시 농작업 안전관리 요령을 준수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농업인 스스로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해 안전을 생활화 할 수 있도록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게시판 이전 및 다음 링크 입니다.

이전
다음
담당부서 :
홍보팀
담당자 :
오대석
연락처 :
041-950-4003
최종수정일 :
2017-11-30 13:20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