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행복한 군민 희망찬 서천 !

군정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보도자료

서천군, 생활문화놀이터축제 막 열려 게시판 상세보기

행정_보도자료 내용 상세보기 입니다.

제목 서천군, 생활문화놀이터축제 막 열려
작성자 박병제 등록일 2019-09-25 조회 193
첨부 jpg 파일명 : [크기변환](25일) 서천군, 생활문화놀이터축제 막 열려 (2).jpg [크기변환](25일) 서천군, 생활문화놀이터축제 막 열려 (2).jpg 바로보기
?atchFileId=FILE_000000000149573&fileSn=0 [크기변환](25일) 서천군, 생활문화놀이터축제 막 열려 (2).jpg
[크기변환](25일) 서천군, 생활문화놀이터축제 막 열려 (2)
서천군, 생활문화놀이터축제 막 열려

- 문화 예술 동호인들의 장 열려 -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3일 서천 문예의 전당에서 열림식 및 개막식 공연을 시작으로 6일간의 생활문화놀이터축제 대장정에 돌입했다.

이날 열림식에는 노박래 서천군수, 조동준 서천군의회 의장, 정태모 서천교육지원청교육장과 이관우 서천문화원장 등이 참석해 행사의 개막을 축하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축사를 통해 “지난 4월부터 5개월 동안 열심히 노력해서 이와 같이 멋진 작품을 창작해낸 예술인들에 박수를 보낸다”며 “앞으로 서천의 문화예술인들이 기량을 뽐낼 수 있는 무대를 많이 마련하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열림식이 끝나고 오후 7시에는 생활문화오케스트라의 연주를 시작으로 개막식 공연이 진행됐다. 시와 판소리와 합창이 어우러진 시 낭송극은 따뜻함을, 생활문화 오케스트라와 연합해 웅장한 소리를 낸 색소폰 오케스트라는 흥겨움을 선사했다.

생활문화놀이터축제에서 진행되는 프로그램은 전시, 공연, 체험으로 크게 세 가지이다.

전시 프로그램은 23~28일까지 진행하며 서예·공예·그림·사진 등으로 구성된다. 전시된 작품들에는 한명 한명의 정성이 깃들어 있어 보는 이로 하여금 미소를 짓게 한다.

공연 프로그램은 23일 진행된 개막식 공연과 27일 1부 오전 10시 마당극 들풍장, 판굿놀이, 저산팔읍길쌈놀이와 2부 오후 7시 국악인 오정해의 국악공연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모든 공연이 여러 동호인들의 연합으로 이루어져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체험 프로그램은 27~28일에 진행된다. 체험 부스는 문예의 전당 앞마당에 설치될 예정이며, 모시 주얼리 반지·팔찌, 모시 메모지, 아로마 방향제, 석고 방향제, 페이스 페인팅, 전통다도, 핸드드립 커피 체험 등이 준비되어 있다.

이미 100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참여 신청을 사전 접수했으며 학생들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이 다수 준비된 만큼 많은 인원의 참여가 기대된다.

한편, 서천군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생활문화놀이터축제는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생활문화콘텐츠 활성화 프로그램 공모사업으로, 올해 충남에서는 서천군 한 곳이 선정되어 그 의미가 더 크다고 할 수 있다.

그동안 문화예술인들을 위한 무대가 많지 않았던 만큼 이번 축제를 통해 서천군 예술인들의 노력과 정성이 결집된 작품, 공연 등이 펼쳐질 예정이다.

공공누리 마크 제4유형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4유형:출처 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담당부서 :
홍보팀
담당자 :
박병제
연락처 :
041-950-4214
최종수정일 :
2019-10-21 15:32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