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분야별이행기준 민원행정분야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페이지 인쇄

민원행정분야

민원행정분야

민원행정서비스 제공
민원신청 및 접수
  • 민원신청서 작성요령, 수수료 등을 명시한 견본을 민원실내 2개소에 비치하여 처음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의 신청은 방문, 전화, 우편, 모사전송(fax), 인터넷, 문서 등으로 할수 있으며 친절하게 접수하여 3분이내 담당자에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즉결민원 처리
  • 창구민원발급은 신청접수 순서대로 처리하겠으며 전산처리 되는 제증명(토지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확인서)은 건당 5분이내, 확인시간이 필요한 지적도 및 건축물대장등본발급은 10분이내에 발급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로 제증명을 신청할 경우 신청 민원종류, 신청인 접수 시간을 정확히 전달받아 접수후 30분이내에 처리하겠으며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찾아 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타기관에 신청하는 FAX민원인 경우에는 고객으로부터 신청을 받은 후 2시간이내에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일반 및 복합민원처리
  • 모든 민원은 1회방문으로 접수-상담-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129종 민원서류의 법정처리기간을 15% 단축하여 신속한 민원처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첨부서류중 군청이나 읍면 등 공공기관에서 확인 가능한 토지대장 등본 외 19종에 대하여 과감히 감축하겠습니다.
  • 복합민원은 해당업무에 전문지식이 많은 공무원을 민원후견인(1명)으로 지정하여 민원처리를 적극 도와 드리겠습니다.
인터넷을 활용한 민원처리
  • 인터넷으로 가정이나 직장에서 민원안내 및 민원서류를 신청하고 받아볼 수 있는 전자민원창구 1개소를 운영하겠습니다.
  • 서천군 인터넷 홈페이지에 민원상담란 1개소를 개설운영하고 주민의 건의, 진정, 의견 등을 적극 수렴 해결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처리 공개시스템 1개소를 구축운영하여 등록, 신고 등 9종의 민원접수, 처리과정을 민원인에게 인터넷으로 실시간 공개하겠습니다.
고객 중심의 편리한 민원실 운영
  •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고 방문하시는 고객에게 증명발 급을 기다리시는 동안 무료자판기 1대, TV 1대, 신문 6종, 잡지 4종 등 을 비치하여 지루하지 않게 하겠습니다.
  • 복사기 1대, 팩스 1대, 전화기 1대를 무료로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 및 결과의 공포

민원 행정 서비스 헌장의 이행표준 및 인허가민원에 대한 군민 만족도향상을 위해 민원처리 종료후 처리과정의 만족여부, 공무원의 민원인 응대태도 및 처리실태 등을 우편등을 통하여 평가하는『고객만족도 조사』를 연2회 실시하여 그 결과를 서천군 홈페이지에 공표 하는 한편, 잘못된 점들은 보완개선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특수시책추진
상시민원상담관제 운영
  • 민원실 방문하는 민원인이 직접 민원처리 부서를 찾거나 민원명을 구체화 시키기 위해 필요한 상담필요
  • 민원인에게 신속하고 친절한 상담과 단순․ 복합민원에 대한 안내 등을 실시함으로써 맞춤형 1:1 상담서비스 운영
행복 민원 맞이 안내 운영
  • 청사 공간에 익숙한 직원이 낯선 방문 민원을 맞이하여 민원인에게 먼저 다가서는 민원 섬김 서비스제공으로 민원처리 만족도 제고
  • 군청사 노후화로 부서가 분산되어 있어 방문민원이 민원처리부서를 찾아가는데 어려움이 있음
업무처리내용
업무처리내용

민원행정분야의 27가지 행정서비스 업무처리내용을 민원명, 법정처리기간, 현재처리기간, 이행목표처리기간별로 안내합니다.

연번 민원명 법정
처리기간
현재
처리기간
이행목표
처리기간
1 건축물대장 등본 즉시(3시간이내) 10분 10분
2 토지대장 등본 즉시(3시간이내) 10분 5분
3 토지이동, 신규등록 신청 3일 3일 2일
4 토지이동 토지(임야)분할 신청 3일 3일 2일
5 토지이동 토지(임야)지목변경 5일 3일 3일
6 토지이동 등록전환 신청 3일 3일 2일
7 토지이동 토지(임야) 합병 5일 3일 3일
8 토지이동 등록사항정정 신청 2일 2일 1일
9 토지이용계획확인서 즉시(3시간이내) 1시간 30분
10 개별공시지가확인서 즉시(3시간이내) 10분 5분
11 지적도 등본 즉시(3시간이내) 30분 10분
12 부동산등기용등록번호 부여 신청 3일 3일 1일
13 부동산중개사무소개설등록 신청 7일 5일 3일
14 부동산중개사무소개설등록증
재교부신청
즉시 (3시간이내) 2시간 1시간
15 부동산중개사무소분사무소
설치신고필증 재교부 신청
즉시 (3시간이내) 2시간 1시간
16 부동산중개업분사무소설치신고서 1일 4시간 3시간
17 부동산중개사무소이전신고서 1일 4시간 3시간
18 부동산개업휴업(폐업)신고서 즉시(3시간이내) 2시간 1시간
19 부동산중개업재개업통보서 즉시(3시간이내) 2시간 1시간
20 부동산중개업휴업기간연장통보서 즉시(3시간이내) 2시간 1시간
21 거래가격신고서(개별부담금) 7일 5일 4일
22 개별부담금고지전심사청구서 15일 10일 7일
23 물납신청서(개발부담금) 30일 20일 15일
24 개발부담금납부연기신청서 30일 20일 15일
25 개별부담금분할납부신청서 30일 20일 15일
26 외국인토지취득신고, 계속보유신고 15일 10일 3일
27 외국인토지취득허가 신청 15일 10일 3일
서비스별 접수 및 처리 창구
서비스별 접수 및 처리 창구

행정서비스별 접수와 업무처리를 위한 창구를 서비스종류와 접수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별로 안내합니다.

서비스명 접수부서 전화번호 팩스번호
민원서류 접수와 처리
전자FAX, 창구즉결민원
민원후견인제 운영
여권발급,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민원허가팀 (041)950-4031
(041)950-4243
(041)950-4545
부동산계약 검인
외국인 토지 관리
개발부담금 부과
부동산중개업소 등록
개별공시지가 조사
토지관리팀 (041)950-4379
(041)950-4478
(041)950-4545
지목변경, 등록전환
토지(임야)분할, 합병
지적팀 (041)950-4029 (041)950-4545
소유권관련 업무
부동산등기용 등록증명
부동산관련 제증명 업무
지적정보팀 (041)950-4363 (041)950-4545
건축물관리대장
건축인ㆍ허가
주택건설사업계획 승인
농어촌주거환경개선사업
건축팀 (041)950-4032 (041)950-4475
자동차등록(이전, 신규등록 ) 차량등록팀 (041)950-4246 (041)950-4545
등록세 신고 및 각종 세무상담 부과팀 (041)950-4293 (041)950-4451
담당부서 :
민원행정팀
담당자 :
김의갑
연락처 :
041-950-4247
최종수정일 :
2015-10-11 15:2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