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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분야별이행기준 재난관리분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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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관리분야

재난관리분야

군민에게 직접 찾아가는 재난행정 시행
  • 『안전점검의 날』행사를 월1회 실시하여 각종 건설현장 및 생활속의 안전문화 정착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 도민안전봉사대 운영 활성화로 우리 생활주변 재난위험 요인을 사전파악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 서천군민 안전관리신고센터 1개소를 운영하여 주민의 피부에 와 닿는 안전점검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안전문화 정착을 위하여 안전캠페인운동, 생활안전교육실시, 홍보 전단물 전달 등 홍보활동을 연3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재난사고 수습 대응능력 제고
  • 재난 발생시 신속한 대처와 효율적인 관리를 위하여 365일 24시간 재난종합상황실(☏950-4419)을 설치ㆍ운영 하겠습니다.
  •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도상연습을 연1회 이상 실시하여 나타난 문제점에 대하여는 개선대책을 모색하여 재난 발생시 효율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겠습니다.
  • 전문인력,물자,장비,시설 등 재난대비 동원자원 조사 및 관리를 4회실시로 각종 재난시 신속한 수습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재난수습 복구 태세 확립
  • 재난 발생시 신속한 수습·복구를 위하여 재난안전대책본부 및 현장지휘소 1개소를 설치·운영하겠습니다.
  • 재난발생시 인명피해방지와 신속한 대응을 위하여 재난현장에 경계 구역을 설정하고, 해당 지역주민을 30분이내에 신속히 대피시키겠습니다.
  • 재난으로 인한 주민생활 불편의 최소화를 위한 전기·가스·통신·교통·상하수도 등 생활시설 기반에 대한 응급복구를 1일이내에 최우선으로 조치하겠습니다.
재난취약대상 안전관리 강화
  • 여름철 물놀이사고 예방대책 중점추진기간(5월∼8월)을 설정 운영하겠읍니다.
  • 해수욕장 등 취약시설(13개소)에 대해 안전점검을 주 1회이상 실시하여 위험요소 발견시 즉시 시정토록 하겠습니다.
  • 취약시설에 대해 일제정비를 성수기이전에 실시하고 이용객 안전수칙 안내판을 설치하여 홍보하겠습니다.
재난관리대상 시설물 안전관리
  • 관내 재난위험시설 및 지역을 파악하여 점검계획을 수립한 후 취약시설에 대한 월 1회이상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재난을 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시설물별 위험해소를 위한 장·단기계획을 연1회 수립 시행하겠습니다.
  • 특정관리대상 현재 99개소 외 추후 증가되는 시설에 대하여 연2회이상 철저히 점검 정비하여 재난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점검대상물에 대한 점검시 발생할 수 있는 고객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개별점검과 함께 분야별 전문가로 하여금 합동점검을 연 1회 실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안전관리팀
담당자 :
육희수
연락처 :
041-950-4046
최종수정일 :
2015-10-11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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