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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분야별이행기준 장한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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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한읍

장항읍

종합민원 분야
  • 민원사무처리
    • 창구민원처리는 순서에 따라 공정하게 처리하겠으며, 고객님이5분이상 기다리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민원신청 후 2회 이상 방문하지 않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확행하겠습니다.
    • 즉결민원 3종(호적, 인감, 주민등록 등ㆍ초본)에 대하여는 근무시간 30분 전에 발급하는 “30분 빠른 민원행정서비스”를 실시하여 바쁘신 고객님들의 주민생활에 편익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을 위한 편의시설 제공
    • 고객의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 1대, 대형TV 1대, 신문 2종 등을 비치하여 고객님이 지루하지 않게 하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민원인을 위하여 돋보기 6개를 비치하고 간단한 서류복사나 팩스 송신을 원할 경우에는 즉시 서비스 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를 민원명 , 법청처리 시간 , 현재 처리시간,이행처리시간,비고로 안내합니다.

민 원 명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이행처리시간 비고
주민등록 등ㆍ초본 즉시(3시간) 5분 3분
호적 등ㆍ초본 5분 3분
토지(임야)대장 5분 3분
인감증명 7분 5분
전입신고 10분 7분
주민등록증 신규 및 재발급 신청 20분 10분
출생ㆍ사망신고 20분 10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5분 3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 5분 3분
장애인ㆍ의료보호 증명 즉시(3시간) 5분 3분
모ㆍ부자가정 증명 5분 3분
장애인 자동차 표지 발급 10분 7분
노인교통수당 신청 5분 3분
이륜자동차 (변경, 사용, 이전, 폐지)신고 30분 20분
농지원부(관할) 20분 10분
농지취득자격증명 4일이내 3일 2일
FAX 민원 대학교 졸업ㆍ성적증명 3시간 3시간 2시간
병적증명
공시지가 확인원 등 부동산 관련민원
주민생활지원 분야
  • 주민과 함께 하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5종 이상의 프로그램을 상시 개설하여 주민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문화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지속적인 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주민이 직접 참여하고 이끌어 나가는 주민자치센터를 만들어 가도록 하겠습니다.

  • 보건향상을 위한 방역실시

    매년 6월부터 9월까지 60회 이상의 방역 소독을 실시하여 각종 전염병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복지 및 노인복지 향상 서비스 실시
    • 매년 11월에서 익년 3월까지 노인건강 교실을 실시하고 주 4회 노인무료급식 운영으로 노인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저소득 주민의 기초생활 보장과 자립ㆍ자활 지원을 위하여 급여 신청시 현지 방문조사 등을 거쳐 14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재무 분야
  • 주민 편익 서비스 실시

    각종 지방세 납부시 교통이 불편한 원거리 거주자나 몸이 불편한 노약자(장애인)가 전화연락시 1시간 이내에 현지 출장하여 대납하여 드리겠습니다.

  • 정기분 지방세

    부과되는 달에는 월 5회 이상 마을앰프방송 및 읍사무소 차량을 활용한 가두방송을 통해 지방세를 납기내에 납부 할 수 있도록 홍보하겠습니다.

산업ㆍ건설 분야
  • 주민불편사항 해결 및 주민의견 수렴

    진입로포장, 하수도시설 보수, 농로포장 등 주민의 불편한 사항을 마을주민대표(이장)를 통해 분기 1회 이상 파악하여 해결하여 주고, 자체 해결이 어려울 경우 군청 담당부서와 협의하여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산불 및 가축 전염병 없는 마을조성

    산불예방 대책본부를 년 2회 이상 운영하여 귀중한 산림자원을 보존하고, 년 20회이상 축사소독을 통해 가축 전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쾌적한 시가지 환경 조성

    아름다운 환경 조성을 위해 도로변 4개 노선, 가로화단 2개소, 가로공원 2개소에 꽃길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총무팀
담당자 :
소일영
연락처 :
041-950-6306
최종수정일 :
2015-10-11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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