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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분야별이행기준 서천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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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천읍

서천읍

종합민원 분야
  • 민원 접수 및 처리
    • 창구민원은 접수 순서대로 처리하고, 즉결민원의 신속한 발급을 위해 목표 처리시간을 설정하여 대기 시간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 유기한 민원을 방문하여 접수할 경우에는 5분이내에 직접 처리계획을 알려드리고 보완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4시간이내에 보완토록 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1회 방문으로 처리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 중심의 편안한 사무실 운영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고, 민원인이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신문 3종, 고객혈압기 1대, 비만도측정기 1대을 비치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를 민원명 , 법청처리 시간 , 현재 처리시간,이행처리시간,비고로 안내합니다.

민 원 명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이행처리시간 비고
주민등록 등ㆍ초본 즉시(3시간) 5분 3분
호적 등ㆍ초본 5분 3분
토지(임야)대장 5분 3분
인감증명 7분 5분
전입신고 10분 7분
주민등록증 신규 및 재발급 신청 20분 10분
출생ㆍ사망신고 20분 10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5분 3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 5분 3분
장애인ㆍ의료보호 증명 즉시(3시간) 5분 3분
모ㆍ부자가정 증명 5분 3분
장애인 자동차 표지 발급 10분 7분
노인교통수당 신청 5분 3분
이륜자동차 (변경, 사용, 이전, 폐지)신고 30분 20분
농지원부(관할) 20분 10분
농지취득자격증명 4일이내 3일 2일
FAX 민원 대학교 졸업ㆍ성적증명 3시간 3시간 2시간
병적증명
공시지가 확인원 등 부동산 관련민원
주민생활지원분야
  • 주민편의 행정 실천

    월2회 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처리 가능한 것은 당일내에 조치하고 예산이 소요되는 사항은 우선순위를 정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주민자치센터 운영

    주민의 복지 증진 및 여가선용을 위하여 년 5종이상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을 운영토록 하겠습니다.

  • 주민의 복지서비스 향상
    • 저소득 주민의 기초생활보장급여 및 보육료 감면신청에 대하여 생활실태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14일이내에 통보하여 알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 매년 11월에서 익년 3월까지 노인건강교실을 실시하여 주4회 노인무료급식, 노인여가프로그램, 물리치료실 운영으로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노인돌보미, 장애인활동보조 신청시 자격확인 등을 거쳐 20일이내에 처리결과를 통보해 드리겠습니다.
  • 주민보건 향상을 위한 방역 실시

    매년 7월부터 9월까지 60회이상의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각종 전염병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읍니다.

재무분야
  • 부과 서비스

    각종 고지서 발송시 납세자에게 정확하게 송달될 수 있도록 하고, 매월 13일까지 발송 하도록 하겠습니다.

  • 친절한 지방세 상담

    개별공시지가, 개별주택가격등 지방세와 관련된 사항에 대하여 친절히 상담함으로서 납세자가 만족할 수 있도록 하고, 같은 사안에 대하여 2회이상 방문치 않도록 업무 연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산업ㆍ건설분야
  • 재난취약대상 안점점검 실시

    주민안전을 위해 월1회이상 재난위험지역에 대한 시설물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산불 및 가축 전염병 없는 마을 조성

    산불예방 중점기간을 2월에서 5월까지, 10월에서 11월까지 년 2회 운영하여 귀중한 산림자원 보존하고, 년 30회이상 축사소독을 통해 가축 전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름다운 마을 조성

    서천읍을 찾는 방문객에게 아름답고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해 도로변 및 가로화단에 계절별로 다양한 꽃을 식재하고, 제초 작업을 년 2회이상 실시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총무팀
담당자 :
박은희
연락처 :
041-950-6376
최종수정일 :
2016-03-24 14: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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