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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분야별이행기준 화양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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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양면

화양면

고객만족을 위하여 일반민원의 목표시간을 설정하여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며 신속ㆍ정확ㆍ공정하게 처리하는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쾌적하고 편안한 장소로 느낄 수 있도록 사무실 환경을 조성하고 방문하시는 고객이 증명발급을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하기 위하여 무료자판기 1대, 신문2종, 정기간행물 3종 이상을 비치하겠 습니다.
  • 민원서류 신청서 견본과 돋보기를 비치하여 신청서 작성이 어려운 고객의 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
  • 고객이 전화로 제증명(건축물대장, 토지ㆍ임야대장, 개별공시지가 확인원,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지적도)을 신청할 경우 고객이 원하시는 시간에 찾아 갈 수 있도록 처리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를 민원명 , 법청처리 시간 , 현재 처리시간,이행처리시간,비고로 안내합니다.

민 원 명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이행처리시간 비고
주민등록 등ㆍ초본 즉시(3시간) 5분 3분
호적 등ㆍ초본 5분 3분
토지(임야)대장 5분 3분
인감증명 7분 5분
전입신고 10분 7분
주민등록증 신규 및 재발급 신청 20분 10분
출생ㆍ사망신고 20분 10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5분 3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 5분 3분
장애인ㆍ의료보호 증명 즉시(3시간) 5분 3분
모ㆍ부자가정 증명 5분 3분
장애인 자동차 표지 발급 10분 7분
노인교통수당 신청 5분 3분
이륜자동차 (변경, 사용, 이전, 폐지)신고 30분 20분
농지원부(관할) 20분 10분
농지취득자격증명 4일이내 3일 2일
FAX 민원 대학교 졸업ㆍ성적증명 3시간 3시간 2시간
병적증명
공시지가 확인원 등 부동산 관련민원
주민생활지원 분야
  • 주민의 복지서비스 향상
    • 전국민 복지서비스 대상자(아동,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에 대해 찾아가는 민원행정서비스의 날을 주1회 이상 지정하여 사례관리 중심인 현장방문 상담을 실현하겠습니다.
    • 저소득 주민의 기초생활 보장과 자립ㆍ자활 지원을 위하여 급여 신청시 현지방문조사 등을 거쳐 14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아름다운 마을조성

    월2회 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쓰레기 적치 및 무단 투기, 방역취약지 등 생활 주변 불편사항을 파악하여 현장에서 처리 가능한 것은 당일 내에 조치하고 예산이 필요한 것은 우선순위를 정하여 정비하겠습니다.

산업ㆍ건설 분야
  • 재난취약대상 안점점검 실시

    안전사고 및 재해 예방을 위해 월2회 이상 재난위험지역에 대한 안전 점검을 실시하겠습니다.

  • 산불 및 가축 전염병 없는 마을 조성
    • 산불예방 대책본부를 봄과 가을 년2회 지정 운영하여 귀중한 산림 자원을 지키겠습니다.
    • 축사 소독을 주1회 이상 실시하여 가축 전염병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아름다운 마을 조성

    우리면 주변 아름다운 환경을 위해 금강변 봉명리 가로공원(9,000㎡) 및 도로변 2개 노선, 가로화단 2개소에 꽃길을 조성하고 수시로 제초작업을 실시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총무팀
담당자 :
김효진
연락처 :
041-950-6384
최종수정일 :
2015-10-11 15: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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