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교면
종합민원 분야
- 항상 밝은 미소로 민원인들을 맞이하고 단정한 복장과 명찰 패용을 생활화하여 친절하고 신속하게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 민원서류는 처리기간을 기다리지 않고 최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고 모든 민원이 1회 방문으로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민원처리결과는 불가민원일 경우 불가사유 및 대안을 상세히 회신해 드리겠습니다.
- 민원업무처리 대기 시간동안 민원인이 지루하지 않도록 신문5종과 무료자판기, TV를 비치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를 민원명 , 법청처리 시간 , 현재 처리시간,이행처리시간,비고로 안내합니다.
민 원 명 |
법정처리시간 |
현재처리시간 |
이행처리시간 |
비고 |
주민등록 등ㆍ초본 |
즉시(3시간) |
5분 |
3분 |
|
호적 등ㆍ초본 |
〃 |
5분 |
3분 |
|
토지(임야)대장 |
〃 |
5분 |
3분 |
|
인감증명 |
〃 |
7분 |
5분 |
|
전입신고 |
〃 |
10분 |
7분 |
|
주민등록증 신규 및 재발급 신청 |
〃 |
20분 |
10분 |
|
출생ㆍ사망신고 |
〃 |
20분 |
10분 |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
〃 |
5분 |
3분 |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 |
〃 |
5분 |
3분 |
|
장애인ㆍ의료보호 증명 |
〃 |
5분 |
3분 |
|
모ㆍ부자가정 증명 |
〃 |
5분 |
3분 |
|
장애인 자동차 표지 발급 |
〃 |
10분 |
7분 |
|
노인교통수당 신청 |
〃 |
5분 |
3분 |
|
이륜자동차 (변경, 사용, 이전, 폐지)신고 |
〃 |
30분 |
20분 |
|
농지원부(관할) |
〃 |
20분 |
10분 |
|
농지취득자격증명 |
4일이내 |
3일 |
2일 |
|
FAX 민원 |
대학교 졸업ㆍ성적증명 |
3시간 |
3시간 |
2시간 |
|
병적증명 |
〃 |
〃 |
〃 |
|
공시지가 확인원 등 부동산 관련민원 |
〃 |
〃 |
〃 |
|
주민생활지원 분야
- 매주 월요일 현지조사를 통해 주민불편 생활민원을 파악, 관리하여 현장 에서 처리 가능한 것은 즉시 조치하고 예산이 필요한 것은 우선순위를 정하여 정비하도록 하겠습니다.
- 장애인, 노약자 등 사회복지 지원대상자가 도움을 요청시 3시간이내 출장하여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 농한기 5개월(11월~3월)동안 노인건강교실을 운영하여 노인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전염병이 많이 발생하는 7월~9월에는 취약지와 주택가 등에 60회 이상 방역소독을 실시하여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주민편익을 위해 각종 지방세 납부시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장애인이 전화요청을 할 경우 1시간 이내에 현지 출장하여 대납하여 드리겠습니다.
산업ㆍ건설 분야
- 판교면을 찾는 방문객에게 깨끗한 이미지를 심어주기 위하여 도로변 4개노선, 가로화단 4개소, 가로공원 1개소에 꽃길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관리 하겠습니다.
- 여름철에는 장마 및 집중호우를 대비하여 기반시설에 대한 시설물의 안전을 월1회 이상 점검하고, 물놀이 사고 방지를 위해 안전취약지를 중점 점검기간 동안 1일 1회 순찰하겠습니다.
- 산불예방 대책본부를 봄ㆍ가을철 년 2회 지정ㆍ운영하여 귀중한 산림자원을 지키겠습니다.
- 축사소독을 년 30회 이상 실시하여 가축전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하 겠습니다.
- 담당부서 :
- 서면
- 연락처 :
- 041-950-65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