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분야별이행기준 종천면

페이스북 트위터 현재페이지 인쇄

종천면

종천면

종합민원 분야
  • 종천면 전 직원은 친절하고 성실한 자세로 주민의 복지향상과 불편 사항 해소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모든 민원은 1회 방문으로 해결될 수 있도록 『민원 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면사무소를 방문하는 민원인에게 전화기, 복사기, 팩스 등 행정장비를 개방하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어르신들을 위한 돋보기를 비치하여 서류작성 편의를 도와 드리겠습니다.
  • 쾌적하고 편안한 민원실 환경을 조성하여 방문하는 주민들이 편안한 쉼터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커피, 녹차, 율무차 등의 음료를 무료로 제공하여 드리겠습니다.
  • 모든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하여 처리하겠으며,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목표 처리시간을 정하여 민원인의 대기시간을 최소화 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를 민원명 , 법청처리 시간 , 현재 처리시간,이행처리시간,비고로 안내합니다.

민 원 명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이행처리시간 비고
주민등록 등ㆍ초본 즉시(3시간) 5분 3분
호적 등ㆍ초본 5분 3분
토지(임야)대장 5분 3분
인감증명 7분 5분
전입신고 10분 7분
주민등록증 신규 및 재발급 신청 20분 10분
출생ㆍ사망신고 20분 10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5분 3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 5분 3분
장애인ㆍ의료보호 증명 5분 3분
모ㆍ부자가정 증명 5분 3분
장애인 자동차 표지 발급 10분 7분
노인교통수당 신청 5분 3분
이륜자동차 (변경, 사용, 이전, 폐지)신고 30분 20분
농지원부(관할) 20분 10분
농지취득자격증명 4일이내 3일 2일
FAX 민원 대학교 졸업ㆍ성적증명 3시간 3시간 2시간
병적증명
공시지가 확인원 등 부동산 관련민원
주민생활지원 분야
  • 저소득 주민의 기초생활 보장과 자립ㆍ자활지원을 위하여 복지대상자 급여신청시 현지 방문조사를 철저히 하여 복지대상자 선정에 적정을 기하고 14일 이내에 결과를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하절기 방역소독을 위하여 매년 6월~10월 까지 잔류소독 60회, 연막소독 60회를 실시하여 전염병을 예방하고 쾌적하고 질병없는 마을을 만들겠습니다.
  • 장애인 및 교통이 불편한 노약자가 지방세 납부를 위해 전화연락 주시면 1시간 이내로 현지 출장하여 대납하여 드리겠습니다.
산업ㆍ건설 분야
  • 주민숙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주1회 이상 관내 출장하여 현장행정을 강화하고 주민불편 사항 및 건의사항 접수 즉시 우선 순위를 정하여 처리하고 결과를 3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주민 안전을 위하여 주1회 이상 재난위험지역에 대한 시설 안전 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봄ㆍ가을철 산불예방 대책본부를 운영하여 주민홍보를 강화하고 신속지원 체계를 확립하여 귀중한 산림자원을 지키겠습니다.
  • 연 20회 축사소독을 실시하여 가축 전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 특색있고 아름다운 환경조성을 위해 도로변 2개 노선, 가로화단 4개소에 꽃길을 조성하고 연 5회 이상 제초작업을 실시하여 관리하겠습니다.
특수시책
혼자사는 노인 돌보미 서비스 제공
  • 관내 65세 이상 독거노인 50명과 면사무소 직원을 팀으로 결연하여 1주일에 1회 이상 안부전화 하기, 애로사항 청취하기, 필요한 민원 서류 발급해서 배달해 드리기 등 맞춤형 행정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 행정을 실현하겠습니다.
  • 매월 셋째주 토요일을 「직원 봉사활동의 날」로 정하고 혼자 사는 독거노인을 방문하여 집안청소, 이불빨래, 집주변 정리 등 봉사 활동 실시로 서로 돕고 사랑하는 사회분위기 정착을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총무팀
담당자 :
강인필
연락처 :
041-950-6524
최종수정일 :
2015-10-11 15:24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