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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분야별이행기준 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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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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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민원 분야
  • 고객감동을 위해 민원서류 신청 시 처리기한에 관계없이 우선적으로 검토, 처리하겠으며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일반민원의 경우 현행 처리시간보다 50%이상 단축해 고객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신문4종과 각종 간행물을 비치하고, 음료를 구비하여 민원인이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하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민원인들을 위해 돋보기를 비치하고, 민원서류 예시본을 작성 비치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 지방세가 부과되는 달에는 월 4회 이상 마을방송 및 면사무소 차량을 이용해 가두 안내방송을 실시하여 지방세를 납기내에 납부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미납으로 인해 민원인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

이 표는 서비스별 처리목표를 민원명 , 법청처리 시간 , 현재 처리시간,이행처리시간,비고로 나뉘어 안내합니다.

민 원 명 법정처리시간 현재처리시간 이행처리시간 비고
주민등록 등ㆍ초본 즉시(3시간) 5분 3분
호적 등ㆍ초본 5분 3분
토지(임야)대장 5분 3분
인감증명 7분 5분
전입신고 10분 7분
주민등록증 신규 및 재발급 신청 20분 10분
출생ㆍ사망신고 20분 10분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5분 3분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 5분 3분
장애인ㆍ의료보호 증명 5분 3분
모ㆍ부자가정 증명 5분 3분
장애인 자동차 표지 발급 10분 7분
노인교통수당 신청 5분 3분
이륜자동차 (변경, 사용, 이전, 폐지)신고 30분 20분
농지원부(관할) 20분 10분
농지취득자격증명 4일이내 3일 2일
FAX 민원 대학교 졸업ㆍ성적증명 3시간 3시간 2시간
병적증명
공시지가 확인원 등 부동산 관련민원
주민생활지원 분야
  • 월2회 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처리 가능한 것은 당일내에 조치하고 예산이 소요되는 사항은 우선순위를 정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생활주변 불편사항의 신고에 대해서는 30분 이내에 현장을 확인ㆍ 조치하고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저소득 주민의 기초생활보장급여 및 보육료 감면신청에 대하여 생활실태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14일이내에 통보하여 알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 매년 11월에서 익년 3월까지 노인건강교실을 실시하고, 주4회 노인무료급식 운영으로 노인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보건향상을 위하여 매년 7월부터 9월까지 60회 이상의 방역 소독을 실시하여 각종 전염병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산업ㆍ건설 분야
  • 상ㆍ하반기 연 2회 이상 산불예방 중점기간을 지정ㆍ운영하여 아름다운 산림자원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분기당 1회 「바다청소의 날」을 지정·운영하여 연안어장의 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깨끗한 해양환경을 보전하겠습니다.
  • 주민안전을 위해 월 1회이상 재난위험지역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월4회 축사소독을 통해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담당부서 :
총무팀
담당자 :
구정화
연락처 :
041-950-6573
최종수정일 :
2018-03-19 16: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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