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면
종합민원 분야
- 고객감동을 위해 민원서류 신청 시 처리기한에 관계없이 우선적으로 검토, 처리하겠으며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하겠습니다.
- 일반민원의 경우 현행 처리시간보다 50%이상 단축해 고객에게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
- 신문4종과 각종 간행물을 비치하고, 음료를 구비하여 민원인이 기다리시는 동안 지루하지 않게 하겠습니다.
- 시력이 좋지 않은 민원인들을 위해 돋보기를 비치하고, 민원서류 예시본을 작성 비치하여 민원인의 편의를 돕겠습니다.
- 지방세가 부과되는 달에는 월 4회 이상 마을방송 및 면사무소 차량을 이용해 가두 안내방송을 실시하여 지방세를 납기내에 납부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미납으로 인해 민원인이 피해를 보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서비스별 처리목표
서비스별 처리목표
이 표는 서비스별 처리목표를 민원명 , 법청처리 시간 , 현재 처리시간,이행처리시간,비고로 나뉘어 안내합니다.
민 원 명 |
법정처리시간 |
현재처리시간 |
이행처리시간 |
비고 |
주민등록 등ㆍ초본 |
즉시(3시간) |
5분 |
3분 |
|
호적 등ㆍ초본 |
〃 |
5분 |
3분 |
|
토지(임야)대장 |
〃 |
5분 |
3분 |
|
인감증명 |
〃 |
7분 |
5분 |
|
전입신고 |
〃 |
10분 |
7분 |
|
주민등록증 신규 및 재발급 신청 |
〃 |
20분 |
10분 |
|
출생ㆍ사망신고 |
〃 |
20분 |
10분 |
|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 |
〃 |
5분 |
3분 |
|
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증명 |
〃 |
5분 |
3분 |
|
장애인ㆍ의료보호 증명 |
〃 |
5분 |
3분 |
|
모ㆍ부자가정 증명 |
〃 |
5분 |
3분 |
|
장애인 자동차 표지 발급 |
〃 |
10분 |
7분 |
|
노인교통수당 신청 |
〃 |
5분 |
3분 |
|
이륜자동차 (변경, 사용, 이전, 폐지)신고 |
〃 |
30분 |
20분 |
|
농지원부(관할) |
〃 |
20분 |
10분 |
|
농지취득자격증명 |
4일이내 |
3일 |
2일 |
|
FAX 민원 |
대학교 졸업ㆍ성적증명 |
3시간 |
3시간 |
2시간 |
|
병적증명 |
〃 |
〃 |
〃 |
|
공시지가 확인원 등 부동산 관련민원 |
〃 |
〃 |
〃 |
|
주민생활지원 분야
- 월2회 이상 관내를 순찰하여 주민 불편사항을 현장에서 처리 가능한 것은 당일내에 조치하고 예산이 소요되는 사항은 우선순위를 정하여 처리토록 하겠습니다.
- 생활주변 불편사항의 신고에 대해서는 30분 이내에 현장을 확인ㆍ 조치하고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 저소득 주민의 기초생활보장급여 및 보육료 감면신청에 대하여 생활실태를 조사하고, 그 결과를 14일이내에 통보하여 알권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 매년 11월에서 익년 3월까지 노인건강교실을 실시하고, 주4회 노인무료급식 운영으로 노인복지향상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주민보건향상을 위하여 매년 7월부터 9월까지 60회 이상의 방역 소독을 실시하여 각종 전염병 예방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산업ㆍ건설 분야
- 상ㆍ하반기 연 2회 이상 산불예방 중점기간을 지정ㆍ운영하여 아름다운 산림자원 보호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분기당 1회 「바다청소의 날」을 지정·운영하여 연안어장의 오염을 사전에 예방하고 깨끗한 해양환경을 보전하겠습니다.
- 주민안전을 위해 월 1회이상 재난위험지역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월4회 축사소독을 통해 가축전염병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담당부서 :
- 민원지적과
- 연락처 :
- 041-950-4247